여전히 뜨거운
G80 VS 5시리즈
어떤 차를 사야할까?

현대차의 고급 디비전인 제네시스, 오늘날에 있어 국내를 넘어 북미 시장까지 상품성을 인정받아, 좋은 성과를 내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때문에 북미 시장에선 G80을 평가할 때,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5시리즈와 함께 비교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이 부분은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해당되는 사안이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국산 차의 편리한 서비스 인프라냐, BMW만이 구축할 수 있는 주행 품질과 브랜드 벨류를 선택할 것인가에 따른, 고민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연 두 모델은 각각 어떤 장점을 가졌기에, 소비자들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는지 오늘 이 시간 함께 알아보도록 해보자.

 권영범 에디터

안락함과 퍼포먼스
어떤 걸 선택해야 할까?

사실, G80과 5시리즈를 생각해보면 이 둘이 추구하는 성향은 사뭇 다르단 걸 알 수 있다. G80의 경우, 운전자를 더욱 편안하게 목적지에 도달하는 걸 추구한다면, 5시리즈는 운전자의 편리함과 재미를 추구하는 쪽에 가깝다. 물론 세대를 거듭할수록 그 의미를 희석된다곤 하지만, BMW가 추구하는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

먼저 5시리즈의 경우, 가장 많은 판매 비율을 보이는 520i를 예시로 들어보자. 그중에서도 M 스포츠 P2 사양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데, 해당 트림의 경우 6,520만 원이라는 가격대가 형성된다. 단점이라면, 추가로 옵션을 선택하는 건 불가하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테리어 컬러와 스티어링 휠 선택만 가능하다. 다만,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옵션은 출중하다. HUD가 포함된 디지털 클러스터, 능동형 운전 보조 시스템,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등이 포함되어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

G80의 경우 2.5L 터보 2WD 모델을 기준으로 하였다. 기본 가격은 5,410만 원에서 시작하며, BMW 520i와 동일한 선상인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하여 430만 원이 추가된다. 아울러 옵션은 HUD와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열 컴포트 패키지가 포함된 파풀려 패키지를 추가하였다. 이때 추가 금액은 510만 원이며,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된 컨비니언스 패키지 190만 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ll 150만 원이 추가되었다.

G80에서 적용률이 높은 옵션을 구성해본 결과, 차량 가격은 총 6,690만 원이라는 가격대가 형성되었다. 결과적으로 BMW5 시리즈의 경우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나오는 옵션의 구성이 좋은 반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제한적이며 제네시스의 경우, 기본 가격이 낮은 대신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다. 다만 옵션을 전부 적용할 경우 7,000만 원대가 훌쩍 넘어버리니, 신중하게 옵션을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옵션의 중요도가
높으면 제네시스

사실 G80의 경우, 많은 소비자가 적용한 옵션의 기준이다. 실제로 이 밖에도 많은 선택 옵션이 존재하는데, 파노라마 선루프,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빌트인 캠, 인테리어 디자인 셀렉션, 휠 옵션 등등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다. 더욱 많은 기능을 통해 편안함을 누리고 싶다면, 단연 G80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그러나, 비슷한 가격대에 있을 만한 옵션은 갖춰졌으며, 운동 성능에 초점을 맞춘 소비자라면 5시리즈는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금액대 또한, 520i 기준으로, 6,370만 원~ 7,190만 원까지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1
+1
0

8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