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서 화제
EV6 렌터카로 갯벌 진입
황당하다는 네티즌들 반응

갯벌에 파묻힌 EV6 / 온라인 커뮤니티

전기차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전기차가 3년 새 4배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전기차의 수리비는 내연기관 차량보다 평균 30%가량 높은데, 주요한 원인으로는 핵심 부품인 고전압 배터리 및 전자장치들의 가격을 꼽는다.

전기차 바닥에 깔린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는 충격에도 약하며 특히 에 상당히 취약하다. 물론 방수 기능이 강화된 특수 팩으로 되어있고, 누전을 차단하는 안전장치가 마련되어 있지만 바닷물에 오랜 시간 노출되어 있었다면 말이 달라진다. 그리고 최근, 대여한 전기차를 뻘밭에 몰고 갔다가 봉변을 당한 한 20대 커플이 화제가 되고 있다.

김현일 수습 에디터

침수된 EV6 / 온라인 커뮤니티

갯벌에 차 몰고 들어갔다가
침수시킨 20대 초반 커플

조수간만의 차이로 광활한 갯벌이 펼쳐지는 서해와 남해 일부 지역은 여행지로 인기가 높지만, 간조부터 물이 꽤 빠르게 차오른다는 점을 간과하여 사고가 종종 발생한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제보에 의하면, 한 20대 커플이 대여한 EV6 차량을 몰고 서해안 갯벌에 들어갔다가 바퀴가 파묻혀 빠져나오지 못했다.

올라온 사진을 보면 차량 밑부분 일부가 뻘에 들어가 있는데, 바퀴가 헛돌 때 악셀을 무리하게 밟아 오히려 차가 갯벌에 파묻힌 것으로 보인다. 이후 차량은 그대로 물에 잠겨버렸고, 경찰차와 소방차가 출동하여 조치한 결과, 육지로 견인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바다에서 견인되는 침수차량 / 신아일보

렌트했는데 전손 불가피
보험처리도 힘든 상황

바다에 잠겨버린 차체는 간신히 건져냈지만 핵심 부품인 배터리가 고장 나 사실상 전손 처리를 해야 할 상황에 놓였다. 이번 사례는 정상적인 도로 이외의 지역에서 운행 및 정차했기 때문에 자동차 대여 표준약관을 위반한 경우여서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전부 배상해야 한다.

더불어 운전자의 명백한 관리 소홀 또는 부주의가 원인이기 때문에, 보험 보상에도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인다. 한 네티즌은, 보조금을 제외한 차량가액과 휴차료를 계산해보면 대략 6,500만 원을 배상해야 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갯벌에 파묻힌 SUV / 동양일보

“진짜 뻘짓했네”
네티즌들의 반응

한편, 무리해서 갯벌에 차를 몰고 들어갔다가 곤욕을 치르게 생긴 한 커플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렌터카라고 막 타고 다닌 거지 자기 차였으면 안 들어갔지”, “저 정도 뻘은 어떤 차여도 빠져나오기 힘들겠는데”, “저곳은 제부도와 다르게 물이 빠진다고 통행을 막거나 하지 않습니다… 알아서 조심해야 하는 곳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천해양경찰서 영흥파출소는 이날 운전자와 동승자는 무사히 구조되었으며 이 외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20대 초반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비싼 수업료지만, 들어가지 말라는 곳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교훈을 많은 사람에게 시사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3
+1
2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