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파워트레인
정보가 공개되었다

쌍용차의 신차 토레스 출시를 앞두고 정보가 하나둘씩 공개가 되었다. 지난 5월에는 외관 사진이, 최근에는 실내 사진이 차례로 공개되었다.

이번에는 파워트레인 정보가 공개되었다. 쌍용차가 공식적으로 공개한 것은 아니지만 최근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받아 그 정보가 공개되었다. 토레스에 적용되는 파워트레인을 살펴보았다.

글 이진웅 에디터

1.5리터 가솔린 터보
코란도와 동일한 엔진

토레스에 적용되는 엔진에는 몇 가지가 거론되었지만,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 자료에 따르면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점이 확인되었다.

정확한 배기량은 1,497cc이며, 최대출력은 170마력이다. 코란도와 동일한 엔진이다. 최고 출력은 28.6kg.m를 발휘한다. 디젤 엔진은 인증받지 않은 점으로 보아 출시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광고 촬영중인 토레스 사진 / 네이버 J100 토레스 매니아 카페

사륜구동 옵션 존재
변속기는 6단 자동

그 외 인증 정보를 살펴보면 2륜구동과 4륜구동 모두 인증받았다. 즉 기본 2륜구동으로 운영하고 옵션으로 4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또한 저공해자동차 3종 인증받아 전국 공영주차장 할인과 전국 공항 주차장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변속기는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다. 엔진이 코란도와 동일한 것처럼 변속기도 코란도와 동일한 것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요즘 많은 차에 장착되는 8단 자동변속기가 아닌 점이 아쉽지만, 쌍용차의 현 상황을 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되기는 하다. 그 외 공차중량은 2WD가 1,520kg, 4WD가 1,610kg이다.

신규 인증이 아닌
변경 인증, 코란도 단종?

인증 정보에서 한가지 눈여겨봐야 하는 점은 바로 변경 인증이라는 점이다. 원래 신차가 출시되면 신규 인증을 거쳐야 한다. 기존에 없는 차를 새롭게 인증받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토레스는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신규 인증이 아닌 변경 인증을 받았다. 그리고 인증번호도 코란도와 동일하다. 이것만 보면 코란도를 단종하고 토레스로 대체하려는 것처럼 보인다.

쌍용차에서는
코란도 단종 부인, 계속 판매

이에 대해 쌍용차에서는 코란도 단종을 부인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판매한다고 밝혔다. 신규 인증보다는 변경 인증이 절차가 더 간소해 이를 선택한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토레스 플랫폼이 코란도 기반으로 알려진 바 있는데, 그래서 변경 인증이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제 토레스에 대한 꽤 많은 정보가 공개된 상태다. 사전 예약까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이때 모든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과연 토레스는 크게 흥행할 수 있을지, 아니면 실패할지 지켜보자.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2
+1
7
+1
4
+1
3

7

  1. 굳이 기사 제목을 스포티지와 비교하는.. 역시 현기에서 기자를 잘 섭외했네..똑 같은 팩트 전달도 제목에 따라 생각이 달리 갈 수 밖에 없는 미디어 시대에 살고 있음을 실감하네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