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행진 쌍용 토레스
‘가성비’ 유독 돋보여
추천 트림 옵션 정리해보니

최근 쌍용차에서 출시한 토레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토레스에 대한 반응은 꽤 괜찮은 편이다.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가장 많았고, 가격 책정도 생각보다 괜찮다는 반응이다. 그 외 다른 부분을 다 떠나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런 차를 개발하는데 성공한 쌍용차에 박수쳐줘야 하며, 토레스를 계기로 쌍용차가 다시한번 도약했으면 좋겠다는 반응도 있다.

반응이 워낙 좋다 보니 토레스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오늘은 토레스를 합리적으로 구매하기 위해 어떤 트림과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살펴보았다.

글 이진웅 에디터

트림은 T5를
선택해도 충분하다

토레스 가격표를 살펴보면 하위 트림인 T5에 기본적으로 적용된 옵션 구성이 매우 좋은 편이다. LED 헤드램프와 LED 테일램프, LED 방향지시등이 기본이며, 실내 공개 당시 핵심 사양으로 언급한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8인치 버튼리스 통합 패널이 선택 품목으로 적용될 법 한데, 무려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그 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풀오토 에어컨, 애프터 블로우, 긴급 제동 보조, 차선 유지 보조,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 패들 시프트, 원터치 트리플 턴시그널 램프,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딥컨트롤 패키지와
밸류업 패키지
무릎 에어백 세가지 선택

T5에서 선택 가능한 옵션으로는 4륜구동 시스템, 세이프티 선루프, 무릎 에어백, 딥컨트롤 패키지, 사이드 스텝,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투톤 루프 익스테리어, 벨류업 패키지, 그레이시트 옵션이 있다. 이 중에서 딥컨트롤 패키지와 밸류업 패키지, 무릎 에어백 세가지만 선택해도 충분하다.

딥컨트롤 패키지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보조, 후측방 접근 충돌 경고/보조, 차선 변경 경고, 안전 하차 경고, 무선충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밸류업 패키지에는 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스마트키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전방 감지센서,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18인치 타이어가 포함되어 있다.

사이드 스텝과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는 커스터마이징 사양이라 필요하면 추후에 애프터마켓에서 장착 가능하며, 투톤 루프 익스테리어와 그레이시트 색상 변경은 취향에 따라 갈리는 부분이기에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 참고로 그레이시트 색상 변경은 추가 비용이 없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일반적인 도심 주행 환경에서는 필요한 경우가 적어 제외했으며, 세이프티 선루프는 적용해놓고 막상 잘 쓰지 않는 사람들이 꽤 많아 제외했다.

이렇게 선택할 경우
차량 가격 2,950만원
물론 아쉬운 점도 있긴 하다

이렇게 선택할 경우 T5 트림 기본 가격 2,690만 원에 딥컨트롤 패키지 100만 원, 밸류업 패키지 140만 원, 무릎 에어백 20만 원을 더해 총 차량 가격은 2,950만 원이 나온다. 취·등록세를 더하면 3,166만 원이다.

물론 아쉬운 점이 있긴 하다. 요즘 사람들이 선호하는 옵션 중에서 전동시트와 통풍 시트, 앰비언트 라이트, 전동 트렁크가 빠진다. 해당 사양을 선택하려면 T7 트림으로 올려야 하며, 전동 트렁크는 추가 옵션으로 또 선택해야 한다. 그래도 가성비 선택인 만큼 원하는 것 모두 다 포함할 수는 없는 법이며, 이를 제외한 차량 구성은 꽤 훌륭한 편이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7
+1
2
+1
0
+1
4
+1
3

3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