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시장 돌풍 토레스
그에 맞설 2023 쏘렌토
인상된 가격 공개했다

기아 쏘렌토와 쌍용 토레스

최근 쌍용 토레스가 국내 SUV 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다. 약 한 달 만에 사전 계약 대수는 3만 대를 넘어섰고, 이에 쌍용자동차는 물량을 맞추기 위해 1교대에서 2교대로 전환하며 생산능력을 확충하고 있다.

그리고 같은 시장에서 경쟁해야 하는 중형 SUV 판매량 부동의 1위, 기아 쏘렌토도 내주 연식 변경을 거친 2023년형 모델을 출시한다. 그런데, 가성비와 반전 실물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쳐 간 토레스에 대항해야 하는 쏘렌토인데도 가격이 소폭 인상되었다.

김현일 수습 에디터

2022 기아 쏘렌토
2022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시 앞둔 2023 쏘렌토
인상된 가격과 바뀐 점은

업계에 따르면, 2023 쏘렌토는 디젤 3,174~4,230만 원, 가솔린 3,002~4,058만 원, 하이브리드 3,602~4,334만 원으로 책정됐다. 22년식 모델 가격에 비해, 디젤 모델은 평균 152만 원, 가솔린은 79만 원, 하이브리드는 122만 원 정도 인상되었다.

2023 기아 쏘렌토는 기본 옵션 강화가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중 접합 차음 유리의 적용 범위가 트림에 따라 늘어나며, 외관 엠블럼과 ‘SORENTO’ 레터링 폰트도 신규 적용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토레스 후면부
쏘렌토 후면부

스펙은 쏘렌토가 우세
가성비는 토레스의 완승

쏘렌토와 토레스는 같은 중형 SUV이지만 토레스가 동급에 비해 차체가 약간 작기 때문에 경쟁 상대가 아니라는 의견도 나온다. 전고는 토레스가 20mm 정도 높지만 전장은 쏘렌토가 110mm 더 길고, 이에 따라 휠베이스도 135mm 차이가 난다.

토레스의 단점으로 꼽히는 배기량도 쏘렌토와 1,000cc가 차이 나는데, 몇몇 네티즌들은 그렇게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무엇보다 기본 트림 기준으로 가격이 262만 원 차이가 나고 토레스 상위 트림 풀옵션가가 3,500만 원대라는 것을 고려하면 가격 면에서는 토레스의 압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토레스 인테리어
쏘렌토 인테리어

“국산차 너무 비싸다”
네티즌들의 반응

한편, 인상되어 공개된 2023 쏘렌토의 가격 정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2023년형인데 2025년도에 나오지 않나요?”, “하이브리드 가격을 많이도 올렸네요”, “토레스 판매량에 부채질”, “쏘렌토 4천? 초심 잃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아 쏘렌토는 엄청난 인기 속에 2022년 상반기, 중형 SUV 판매량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의 엔진오일 이슈 등 크고 작은 결함 문제로 차주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전시된 토레스를 본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하반기 SUV 시장 흐름이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해보자.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6
+1
4
+1
7
+1
21
+1
6

27 COMMENTS

  1. 토레스 경쟁차종은 셀토스다.
    자꾸 쏘렌토랑 비교하지마라…
    쌍차는 차량 출시할때마다 힝상 상윗급
    차량하고 비교하더라…
    상윗급차량하고 비교하니 당연히 차량값이
    쌀수밖에 없지…쯧쯧쯧

    • 급이 다르데요. 바가지 차값 급이 남달라요. 쌍용은 그 값에 저 차를 우찌 만들어 냈는지…현기씨가 들어면 사기라 카건네.ㅎ

  2. 가격경쟁은,기아셀토스와비교해야되지않나요,같은cc급인데.아주위의등급인소렌토,산타페와비교하면가격이아주쌀수밖에없조

    • 나는 80년대, 90년대에 줄곧 현대차, 99년에 카스타 나오마자 구입하여 만13년 타고, 12년도에 훼이스업된 13년형 쏘레토를 지금 22년도까지도 만10년째 타고있는 바, 그동안 변화가 있었기로서니 뭔노무 쏘렌토가 4천만원씩이나? 그노무 노조노조해대며 자신들의 배채운다고 국민들 개호로로 여기는 사악무리들과는 단절해야겠다.
      이땅에 현기차 말고 미국이든 유럽이든, 인도, 중국차들도 뭔가 확실히 보여주며 마케팅 좀 잘하며 좋은차 널리널리 펼치그라. 어줍잖은 애국한다며 국산품 애용이라는 어리석음을 떨쳐버리며 더이상 현기는..

    • 현기씨는 차량 제작시 좀 더 나은 소재의 재료나, 마감제를 사용하고 그에 상응하는 금액 인상이면 좋았을텐데…금으로된 인력을 동원하나 보옵니다. 이제. 자동차도 다이 제품이 나오면 자가 조립해서 타야 할듯.

  3. 니콜도 X
    인정X
    급발진X
    이런차 왜타나요 수입차 타든지 해야지 !!
    한국 기업 반성좀 해야합니다 ㅡㅡ 마루타 도 아니고
    해외 수출 보낸 차들은 무조건 올수리 국내 인정 안한 ㅎ

  4. 어이가없네 쏘렌토와 비교를 하다니 ㅋㅋ 토레스는 비교차종은 셀토스나 코나야 ㅋㅋ
    사실 스토닉과 비교차량이지

  5. ㅋㅋㅋ오토포스트기자야 자동차전문기자라는양반이 ㅋㅋㅋ
    토레스가 경쟁이 쏘렌토냐?? ㅋㅋㅋ 어이가없네 급자체가다른데? 코란도차체에서 좀더늘려서나왔다고 항건데 왜 경쟁을 쏘렌토 로하니? ㅋㅋ 투싼스포티지지 ㅋㅋㅋ 기사를이렇게쓰고싶었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투싼스포티지보다크고 디자인좋고 싸다고 비교기사많이나와있고요! 실내공간이 쏘랜토와 견줄만큼 넖고 시트도 편해요! 한번가서보세요 난 보고 바로계약했어요T7사륜! 지금 올뉴카니발 노블레스 스페셜 타고있구요 뚜벅이라 할까봐!

  6. 내가 죽기까지 현기차 탈일은 없을거다
    토종suv 기업 토레스 화이팅이다
    그라고 하는 쏘렌토 가격인상? 오히려?
    아무리 1000씨씨 높다해도 이건뭐 옵션그지인 깡통차수준이 4천인디 차음기능과 무선충전기랑 하나 기본으로 꽂아놓고 또 가격 올리는 대국마갑질?
    아주 풀옵션이면 토레스2대값 근처까지 가것다? ㅎㅎ

  7. 뭐라 말을해야하사. 셀토스급 ? 그럼 판매 계약율은
    같은 값이면 토레스 사지 ㅎ 요즘 차들 다좋다 그러나
    현실은 수입차가격이니 .소비자들이 쌍용자동차 브랜드
    임에도 불구하고 토레스를 선택하는 이유는 분명있을것
    이다 .단점은 어떤차든 있겠지 그러나 소비자가 원하는
    것중 제일 중요시 여기는게 바로 차값이다. 토레스가 옵션에
    비해 싸다 라고 말을하는건아니지만 분명 옵션이 빠져 있지만 과거 12년전의 싼타페 , 캡티바 가격 이랑 12년이 지난시점에도 가격은 같다라는거다.

댓글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