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캥거루 운전’
암행순찰차 늘려 단속한다
전국 운전자들 울상

고속도로에서 운전을 하다 보면, 여러 유형의 민폐 운전자들을 만난다. 1차로 정속 주행을 하는 운전자는 너무 많이 보여서 언급하기 민망할 정도며, 과속 및 위협운전을 하는 운전자, 지정 차로를 무시하는 화물차 운전자, 정체 시 갓길을 이용하는 얌체 운전자 등 사례는 매우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과속’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보통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과속카메라가 없는 구간에선 속도를 높이다가 카메라 앞에서만 잠깐 속도를 줄이는, 일명 ‘캥거루 운전’을 하는 운전자들이 많다. 근데 이젠 이런 운전자들을 검거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잡아낸다는 걸까?

글 박준영 편집장

경남일보

고속도로 ‘캥거루 운전’
솔직히 다들 하지 않나요?

대한민국 고속도로는 제한 최고 속도가 존재해 대부분 100~110km/h까지만 달릴 수 있다. 그 이상의 속도를 내면 과속운전으로 처리되며, 과속카메라나 순찰 중인 경찰에 단속되면 과태료나 범칙금, 정도에 따라선 벌점까지 부여된다. 그러나 요즘 자동차 성능이 얼마나 좋은가. 많은 운전자들이 고속도로 제한 최고 속도를 지키지 않고 속도를 더 내는 과속 운전을 일삼는다.

그러나 단속을 피하기 위해 대부분 내비게이션이 알려주는 과속단속 카메라 앞에선 속도를 줄이고 통과한 다음 다시 속도를 내는 식의 운전을 한다. 모든 운전자가 그렇지는 않지만, 고속도로에서 보이는 대다수 운전자들이 이런 식으로 운전을 하고 있다. 이것을 일명 ‘캥거루 운전’이라고 한다.

클리앙
아시아경제

고속도로 암행 순찰차 늘린다
과속단속 더 늘어날 예정

이렇게 캥거루 운전을 한다면, 카메라 앞에선 제한 최고 속도를 넘기지 않기 때문에 단속될 일이 없다. 그러나 요즘은 고속도로에 암행 순찰차가 존재해 수시로 단속을 이어나가 운전자들 사이에선 불만이 많다. 최근 경기남부경찰청은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일반국도에서도 암행 순찰차를 활용해 과속단속을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암행 순찰차는 과속하는 차를 뒤따라가며 스피드건이 탑재된 캠으로 녹화를 하기 때문에 캥거루 운전 차량을 단속하기 쉽다. 그런데 그간 고속도로에서 주로 보이던 암행 순찰차가 일반 국도에서도 자주 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운전자들은 안전운전에 더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다.

“1차로 정속주행은 안잡나?”
불만 터져나온 운전자들

현재 암행 순찰차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차는 제네시스 G70이다. 구형과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신형 모두 활용되고 있는데, 가솔린 3.3 터보 모델을 사용하다 보니 성능 좋은 자동차도 암행 순찰차의 단속을 피하기는 불가능에 가깝다. 실제로 160km/h 이상 질주한 포르쉐 911을 검거했던 사건이 커뮤니티에서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다. 그래서 요즘 고속도로에선 G70이 특정 차 뒤를 따라가면 괜히 긴장하게 되는 상황이 펼쳐지기도 한다.

단속에 대한 운전자들의 반응은 어떨까? 그렇게 좋지는 않다. 네티즌들은 “그냥 차 만들 때 110km/h 속도제한 다 걸어라”, “세금 못 걷어서 난리 났네”, “한국 도로 얼마나 좋은데 이제 제한속도 좀 풀어라”, “1차로 정속 주행, 화물차 차로 위반은 안 잡고 과속만 잡네”, “암행 순찰차 자체가 함정수사인데 이거 엄연한 위법이다”라는 반응을 쏟아냈다. 점점 늘어나는 암행 순찰차,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7
+1
36
+1
19
+1
525
+1
32

188

  1. 국민들을 어떻게보고 속이고 있나 . 떳떳하게 교통순찰차로 단속하라.
    국가가 돈에 미쳐있구나 .

    국가가 국민을 속이는 행위를 국민에세 조급하고 있구나.
    국ㄱ회의원은 뭣하는 인간들이야.

    • 어이가 없어 반발심리 생겨나게 하네.
      차 팔아 버리고 싶다 정말로
      너무 옥 죄어 오니까
      이 정부에 반발심 생겨 이민 가고싶고
      이완용을 추대하고 싶은 맘까지든다
      드러운 새끼들

      • 언제부터 속도 지키고 운전하는 나라가 ㅈ같은 나라였나요?
        속도 지키면 언더커버에 걸릴 일도 없고 벌금 낼 일도 없지않나?

        한국이 ㅈ같은 나라인건 국민성 아닌가요. 소방차 응급차 경찰차 출동해도 안비키고 길안내주는 국민성이 ㅈ같은데 정치가 잘 굴러 가나요?
        똑같은 나라에서 태어나 ㅈ같은 국민성 배우면서 자란 사람이 똑같이 정치 하는데 이게 바뀌나요?

        이민오세요. 언더커버 넘쳐나고 과속벌금 $200부터 시작합니다. 제가 있는 나라는 4km/h 넘으면 $200부터. 10km $300 이런식으로 붙어요.
        응급차 구급차 소방차 길 안비켜주면 그냥 밀어버리고 벌금 $1000부터 시작합니다. 수리비? ㅈ까라고 안줍니다.

        제발 이민 오세요.

  2. 암행순찰차! 이거 함정단속 아닌가?
    고정식카메라도 함정단속이라는 이유로
    미리 ‘1킬로 전방 단속중’ 이라는 안내판을 내걸어야 했다.
    암행순찰차도 분명히 국민을 무시하고 법을 위반한
    명백한 함정단속이다
    경찰은 국민들에게 돈 뜯는 일에만 열심이고,
    함정단속이 무서우면 법을 지켜라고 하는
    경찰의 대국민협박인 것이다.
    민주경찰은 함정단속 같은 비열한 짓보다
    사고예방을 위한 계도가 우선이어야 한다.
    북한의 5호감시제와
    경찰의 함정단속 겁주기가 다를 게 무엇인가?
    둘다 국민을 겁박하고 겁주는 것이다.
    민주경찰이 할 짓은 아닌거 같다!

  3. 떳떳하게 경찰차로 단속하라!
    경찰이 국민을 속이고 몰래 숨어서 단속하다니
    차라리 돈 뜯어내고 싶다라고 해라!
    그리고 단속하는거보니 문제 많다!
    약간 과속하는 차 뒤에 바짝 따라붙어
    운전자의 경쟁심리를 부추겨 더욱 더 과속하게 만들어
    면허 정지나 취소수준까지 만들어 단속하더라!
    그런식으로 단속하고, 증거있으니 정당한 단속이라고
    하더라! 정말 나쁜 놈들이다!
    과속한 운전자 물론 문제있다!
    하지만 이따위로 자행하는 함정단속과
    과속을 부추겨 더 높은 벌금과 처벌로
    실적채우는 경찰은 비난받아야 하며
    오히려 처벌받아야 할 대상이다.

    • ? 애초에 경쟁심리에 더 과속하는 자체부터 면허자격이 없는건데 대체 무슨 논리죠? 법은 지키라고 있는건데 안보일 때 누구나 다 어기는거 그게 법인가요? 저런식으로 단속 당하는 자체가 운전자들 스스로 만들어 온겁니다. 법규 잘 지키고 다녔으면 이렇게까지 했을까요? 대부분 운전자들이 그런식이니 당연한 현상인겁니다. 오히려 운전자들이 다 깨닫고 자정작용 해야하는데 전국민이 다 그렇다시피하니 이보다 더 좋은 세수는 없는거죠.

  4. 전국 도로에 그렇게 미친듯이 카메라 설치하고도
    모자라서, 또 돈 뜯을 궁리만 하고 있네.
    암행단속? 함정단속같은 비열한 짓 하지 말고,
    경찰차로 사고 도로 순찰 열심히 다니면서
    사고예방하고 계도하는게 맞지 않나?
    어떻게 된게 맨날 국민들 숨통을 조으고!
    돈 뜯어낼 궁리만 하는가!!!

  5. 암행 순찰자인지 파파라치인지 요즘 고지서 많이 날라옵니다. 너무 융통성이 너무 없어서 고지서받고 인정하기보다 화가납니다.이런걸로 고지서날라오나 싶은게 정말 화납니다.아파트입구에서 비보호좌회전때 앞뒤 차도 사람도 하나도 없는데도 빨간불 신호때 입구진입했다고 고지서날라오더라고요.평소에 다른 차들도 사람없고 차없으면 빨간불때 좌회전해서 늘 진입하는 곳인데도 딱 찍어서 보내더라고요.차가없는데 어디서 찍었는지도 몰겠고 정부가 세금걷으려고 환장했구나싶습니다.

  6. 고속도로 통행료내고 가는이유가 길잘뚤려나서 친정이나시댁 직장 운송 경제 팍팍돌아가라고 이용합니다만 융통성있게 사고안나게 이용하는게중요하지 천천히간다고 사고안나는거 아닙니다.

  7. 그렇게 효과적이면 고정식, 구간단속 다 없애고 전부 암행순찰차로 단속해라 둘중 하나만해라 그리고 경찰간부들 운전기사 없애고 본인들 직접 운전해라 그래야 국민들 고충을 알지

  8. 속도 제한 이유가 뭔가요 ?
    암행순찰 단속까지 하다니
    사고가 과속원인은 거의 없는데 그렇다면 세수 목적인가요 ? 고고속로 110km, 시내 50km 제한 근거가 뭐요? 국토개발부 시민들에게 이 같이 시행하는 이유를 잙혀달라

  9. 그냥차라리내려서차를밀고가라고해라.진짜뭐하자는건지?…… 차를왜?타는데?그것부터물으보자?!그리고,운전실력에따라운전하는것이고…..되도안한오토운전면허증같은것을만들어내가지고운전도잘못하는것ㄴ ㅕ ㄴ,ㄴ ㅗ ㅁ)들때문에차가더막히는것모르나?…….
    아예,건달들처럼그냥돈내어놓으라고해라!

  10. 교통경찰 암행순찰 이제 더 편하게 일하고 세금 가져가네.
    교통정리 잘못되면 교통량 탓,
    그래서 사고 나면 운전자 과태료 벌금 벌점, 자신들은 아무런 상관없다는 듯,

  11. 전국적으로 보면 도로면적은 좁은데, 그에 비해 차량의 양은 훨씬 많습니다! 그리고 운전자들의 운전습관도 다 달라, 자꾸 차량운전자들을 옥죄는 방식의 교통문화를 만들어 간다면 앞으로 더 이상 차량의 필요성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른 대체교통 수단이 더 낫다는 것이죠!

  12. 과속 위험하지…
    근데 제도나 국민성은 개선하지 않고
    돈되는것
    증거가확실한것만 단속한다는것도…
    그리고 암행이라는것 자체가 불법 사찰이지않나?
    기술은 날로 발전하는데

    법은 쇄국정책인… 국ㄱ의원들이 일을 안하니….

  13. 이제는 돈뜨더낼려구 환장병걸린놈이내 고속도로에서 속도내든말든 왜단속하냐고요 도로예날식돌아오네 별별 제목을달라 운전자 호주머니털어가는 좀비 거머리들달라붙터 운전자들만호구되가네 쪽바리놈들하는짖거가그렇치뭐 똥머리 개똥가리들이다

  14. 백번천번 잘하는거다
    딱한가지만 기악해라 대한민국 보행자사망률 전세계1위
    이게말이되는거냐 걸어다닐때느끼는건데
    운전정말 개판으로들하고다닌다
    교통사망사고 피해자와 유가족이한번되고나면
    얼마나 자동차사고가 한가정을 폭삭망하게하는지
    알게될것이다 일어나지도않을사고를 단지
    운전하는운전자의 개가튼습성때믄에

    • 보행자 사고 및 사망률 높은건 무단횡단때문도 한몫하지 않나..뭔 암행순찰 얘기하는데 딴소리를 쳐해.. 이런애들이 꼭 운전할때 신호도 제대로 못보더라..

    • 그사망률이 운전자 책임이냐? 100에 99는 보행자 책임이지 그리고 어디에 살길래 그리 개판이라고 느끼는건지 어쩌다가 한번 본놈 때문에 모든사람이 다 그럴거라는 개같은 마인드는 아니겠지?넌 사람이니까 말야^^

  15. 정말 일부 자동차운전을개판으로하고다니는 잉건들때문에
    일어난사고로 꽃같은인생을 살지도못하고 죽은이들이
    어마어마하게많다
    이런잉간들은 시범케이스로 최소20년이상 감옥에쳐넣고
    사회에나오더라도
    운전면허증을영구히 발급해주지말어야한다
    걸어댕기게만들어야한다

  16. 고속도로 진입시 및 진출시 하이패스 및 표 모두 자동시간측정해서 나온 평균 속도로 자동 과속단속하면 될 걸 왜 인력투입해서 저짓하는지 모르겠네. 특허 없으면 낼려고 보니 특허도 다 있두만

  17. 암행순찰차 자체가 위법이지. 미국 같으면 얍쌉하다고 해서 바로 난리 났다. 카메라 단속도 하와이에서는 무효판정 난 판국에 ㅋㅋㅋ 진짜 쓰레기 정국이네.

    • 미국에 암행순찰차 있음. 주 별로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주에서 속도레이저 감지기를 베스트바이에서 합법적으로 팔아요. 꼬우면 사서 암행순찰차 피하라는거죠. 한국은 디텍터자체가 불법 ㅋㅋㅋ 그러니 욕처먹는겁니다..

  18. 자동차, 고속도로 잘만들어두고 단속이라니
    속도제한풀고 암행?이라 불리는 양아치 단속금지해라. 개한민국은 자동차가진사람이 봉이야 아주 씨바끄들!

  19. 캥거루 운전이 뭐가 문제인가? 단속카메라의 역활은 사고가 덜 나도록 방지 차원인데 구간구간 속도 줄이며 운전하므로 사고 방지가 되는데 뭐가 문제인지? 차의 기술이 발전하고 그만큼 안전한 범위에서 속도를 즐길수 있어야 하는게 정상이지 그럼 성능좋은 차로 굼뱅이 기어가듯이 모두가 운전해야 하나? 누굴 위한 것인가?

  20. 이젠 지정속도를 평균120~130으로 올려야 이시대에 맞는거지 아직도 1960.70년도에 정한 교통법은 현실성이 떨어지는 제도다
    차성능도.도로상황도 훨씬 좋아젔다는걸 감안해주는 법이 생겨야한다

  21. 과속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것이라면 암행순찰이 아니라 그냥순찰 하세요. 순찰차만 봐도 자연 감속효과 있답니다~ 암행순찰하기위해. 들어가는 비용 줄이시고 ~~

  22. 더 웃긴건 무단횡단 하는 병신같은 고라니만도 못한 새끼들은 가만 냅두고 차량만 통제함 ㅋㅋㅋ 씨발 갑자기 튀어나오는 새끼들 때문에 차량법을 바꾼다는게 말인가 병신새끼들 일 처리 좆같이 하라고 국민들이 뽑는게 아닌데 ㅎㅎㅎ

  23. 좋기도 하겠다. 이게 국민의 안전 업무를 해야하는 경찰이 할 짓인가? 암행순찰? 지나가는 소가 웃겠다. 아삥뜯는짓을 하는데, 암행어사의 청렴함을 어디다 갖다가 붙이냐. 나쁜놈의 문재인 놈들! 문가 정권에서 만든거잖냐!
    속 터지네…

  24. 저속은 40키로인가 하던데, 정체되어서 서행하거나 40키로미만으로 운행하면 그건 왜안잡냐? 정체되어 기능상실할땐 통행료 반납해줘야되는거 어닌감?

  25. 이거 한번 걸리면 벌금 100만원은 거뜬히 넘겨버립니다. 진짜 이거.. 기분 굉장히 ㅈ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걸려보시면 압니다.. 한동안은 운전하기 싫어지실겁니다

  26. 운전자는 고속도로에 통행이용료를내고 이용하고 있다 그런데 과속 단속으로 정부에서 단속할 근거가 있는가 의문이 든다 고속도로는 말그대로. 고속으로 운행할수 있는구간이 아닌가

  27. 과속 쳐 해서 이렇게 된 걸 경찰 탓하는 버러지는 뭔 뇌 비어있는 애들이냐 ㅋㅋㅋㅋ 그럼 과속을 하지마~ 대부분이 그런다고 하는데 그런 생각할 시간에 너라도 과속을 하지 말아보세요~ 다른 사람이 죽으면 같이 죽을 생각하는 거랑 뭔 차이임 ㅋㅋ 제발 생각이란 걸 하자. 너네가 과속 안하면 경찰도 과속 단속을 안하겠지 ㅋㅋ 너네가 걸려서 벌금 꼬박 꼬박 내주니까 그러는 거지 ^^

  28. 이글을보고도 좋네 추천해요하는인간들 운전면허 없는 분들이네 교통체증없는 고속도로 카메라가 얼마고 제한속도구간이 몇개 인데 암행순찰이고 정부부터 암행해라 카메라설치회사는 누구친척이고 눈가리고 행령하고 최고 정당성있는 국가운영하세요 제발 대한민국정부양반들 벼슬 어드면 돈도 따라음직이는 부정부패하는 인간들 법없이 사는 사람들 속도조금 낸다고 고속도로가 빵빵 뚤리나 막히는구간은 기어가는 고속도로 세금내고다닌디 그것도 못하게 하면 차를 왜 만드는데 전철 버스 기차를 더만들지 차만 만들면 머해 기어가는 고속도로 속도 제한으로 리밋걸어 ~

  29. 이글을보고도 좋네 추천해요하는인간들 운전면허 없는 분들이네 교통체증없는 고속도로 카메라가 얼마고 제한속도구간이 몇개 인데 암행순찰이고 정부부터 암행해라 카메라설치회사는 누구친척이고 눈가리고 행령하고 최고 정당성있는 국가운영하세요 제발 대한민국정부양반들 벼슬 어드면 돈도 따라음직이는 부정부패하는 인간들 법없이 사는 사람들 속도조금 낸다고 고속도로가 빵빵 뚤리나 막히는구간은 기어가는 고속도로 세금내고다닌디 그것도 못하게 하면 차를 왜 만드는데 전철 버스 기차를 더만들지 차만 만들면 머해 기어가는 고속도로 속도 제한으로 리밋걸어 ~

  30. 과속차량이 왜있을까요 그건 일차로 정숙주행차나 지정차로위반차량들때문에 자기앞길을 막고있다생각하니 틈만나면 빠져나갈려고 그러지않을까요

  31. 결국은 죽어라일하는 서민들 돈 뜯어내려는거 아닌가?!
    나라에선 돈없돈없다하면서 카메라설치 암행순찰차 더늘리는건 돈 안드나?! 차라리 자동차를 그이상못달리게하면될것을 핑계삼아 서민들 돈 갈취하는거로밖에안보이는데 국가국민이다라는 법은왜있는것인지 공권력에 힘도못쓰는 국민이 국가라고?! 웃기지도않네 차속도제한걸면 카메라설치안해도되고 암행순찰차 안늘려도될것을 ..쯪쯪..특정차량들 음급차나경찰차소방차 같은것만 속도낼수있게만들면 다 편할꺼같은데..

  32. 속도를 낼수있게만들어놓고 속도내지말라고?!
    카메라나 암행순찰차에 돈들이지말고 자동차 속도를제한해서만들면 돈도줄이고 위험도막을수있을것을.. 순찰차나 응급차 소방차 같은 차량은 제한풀고! 누가봐도 이건 힘든 서민들 돈뜯어먹으려는수단으로밖에안보이는데..이게 나라가말하는 헌법 제 제1조 2항 대한민국의주권은 국민에게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나온다..이말은 국가는국민이다라는말인데..좀 적당히들좀하지 적어도 힘든사람들 도와주지는못할망정 피말리지는말아야지..똑똑하신양반들이 서민들 돈 빼먹을것에만 머리들을쓰시니 ..쯪쯪..

  33. 차라리 고속도로 톨게이트 입구에 구간단속 카메라 전국 설치하면 경찰들 일도 줄어들껀데 머하로 힘들게 단속하시나?
    휴게소와 졸음쉼터 입구에 구간 단속 카메라 설치하면
    쉬었다가 가도 다시 리셋이니깐 달리수도 없는데
    왜 아이티 강국이라면서 기름낭비 암행순찰차 구매 등등
    쓸데없이 돈쓰는거임?
    돈 좋은면 그냥 숨어서 뒤통수 단속이나하시지

  34. 차량주행속도를 200킬로이상만들어놓고 고속도로에서무조건 속도 단속한다는것은 넌센스입니다 그런 차량을 만들도록허용한 법규는 또 무슨 위헌아닌가요

  35. 속도 지켜라..
    국가경쟁력이 똥이지.
    대가리에 뭐가 들어 있는지…
    거꾸로 가는 대한민국
    금수강산 주입식 교육
    그만 까세요 세계화인데.
    그냥 자국민을 노예로 생각하는 기득권들
    언제까지 참을까..
    조만간 분노한 젊은애들이 무슨짓을 할까.
    기득권들 너희들 ,
    지존파 사건 알지
    조만간 보게 될거다.

  36. 혼자 이동할땐, 오토바이.(주로 출퇴근)
    2인이상은 자동차.(나홀로 자동차는 지양함)

    잘하고 있다. 이 압박감을 모두 느껴봐야 한다.
    오토바이 탈때, 압박감은 이것보다 더 심하다.
    난 누구보다 안전하게 운전한다고, 자부한다.
    경찰의 특정차종 강압적 단속과 자동차운전자들의 무시로 인해…
    그냥 이동수단일뿐인데..

  37. 지정차로 워반이나 꾸준하게 단속하고, 과속단속 이전에 제한속도를 먼저 현실화 해야지.
    1차로 정속주행만 제대로 단속하면 고속도로를 제대로 쓸 수 있다. 고속도로 차선 하나 건설하는데 돈이 얼만데!!!

  38. 대한민국에서 생산되는 차는 모두 속도 제한을 하면 됩니다.
    암행단속이라고 또 다른 경찰차를 만들고 카메라 장비를 셋팅해야 하고 다 세금이잖아.
    죽을게 백성이네.

  39. 시발련들아 1차로 정속충이나 지정차로 위반이나 쳐잡아라 차라리 1차로로 빨리 지나가는 차들이 교통순환에 파해는 덜주기나 하지 기어가는것들리 1차로로 기어들어와서 뭐하는짓이고 암행순찰은 엄연히 불법이다

  40. 아니 단속하는데 간판 달고 단속하면 뭐하러 단속하냐? 암행단속을 해야 어디서 단속 당할지 모르니 속도를 지킬수 있잖아
    그리고 도로조건을 아주 좋게해서 이구간은 특별히 속도무제한으로 만들어라 독일처럼 비와도 배수잘되서 물이 안보이는 도로를 만들어라 세계10위 경데대국에 맞게 좀 잘하자

  41. 모순된 말로 장난치는건가 ?
    1차로에서 정속하면 안되고 과속카메라는 과속을 잡으니 과속 못하고 추월할때만 쓰라는거 같은데
    이리갔다 저리갔다 오히려 교통방해아니냐
    1차선은 20~30정도 과속할수 있게 해줘야 하는게 맞다보는데
    고속도로가 빠르게 이동하기위해 만들어 졌는데
    응 빨리가지마 법지켜 ㅋㅋ 이러고 앉았네
    그냥 어떻게든 돈뺏어갈 궁리만하지말고 사회가 발전하게좀 합시다

  42. 함정단속이잖어….
    문제인이 국만 주머니 털기위해 만든
    행정중 하나….
    첫째가 5030 속도 제한 이라는 말도 안되는 도로속도 제한..국민을 호구로 알고 책상 모서리에서 돌머리들 굴려 시행
    둘째 고속도로 암행단속…
    과속만 하지말고 차로위반.정속주행.화물차 정속주행 및 차로위뱐 다같이 던속하면 말이 덜 나올것을 과속만 단속하니 똥개.파리라는 말 듣고 욕만먹지…

  43. 돈이 많이 없는 가보다..시대는변화는데 단속만하냐 꼼수도 그만해라 그냥돈 뜻어내라 과속해서 사고내면 보험쳐리 안해주면되지 아니 차를 많들어내지 마라 차가고있는 사람들이 봉 이가 우회전도 그렇다 신호 만들면되지 꼼수도 차가밀린다고 신호 아니어도차가 밀린다 일본처럼 행단보도사면통행하면 사고날일없다..

  44. 맛간 놈들 왤캐 많냐 ㅋㅋㅋㅋㅋ
    함정수사 ㅇㅈㄹ ㅋㅋㅋㅋ
    시바 함정수사는 경찰이 니네들 과속하도록 유도하는게 함정수사지 뭔 시발 자기가 빨리 가려고 달리다가 걸리는거도 함정수사래 ㅋㅋㅋㅋㅋ
    와나 이런게 나랑 똑같은 한표라니

  45. 최소한 고속도로 최고속도 130km로 상향해주고 과속단속을 합시다 인간적으로! 자동차는 날이 갈수록 성능도 좋아지는데 요즘 차는 발냄새만 맡아도 100km 나갑디다! 도로법 만드는 인간들은 5~60년대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으니 만날 도로법 만드는 꼬라지가 이모양이지

  46. 구간단속도 엄청 많이 생겼더만 벌금으로 나라 운영할 생각이냐. 지랄용천 하지말고 차 만들 때 110km 이상 속도 나오지 않게 해라. 단속카메라 그만큼 많으면 속도조절 다 해가면서 달린다. 추잡하게 암행단속이 뭐냐. 그 자체가 불법아니냐.

  47. 위법이라 생각한다.돈독오른 놈들이 거둬서 어디다쓰는지 ᆢ 그냥 차엔진 50마력으로 통일시켜라. 수출도 필요없고 왜 100,200,등 엔진출력 올려놓고 거북이처럼 기어가라하는지ᆢ

  48. 당연히 개법같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얌체운전하는 사람들이 잘못이긴 하지만 울나라 속도제한은 일관성이 없어요. 상황에 따라 적용해야하는데 무조건 수치만 가지고 따지고 적용하니 불만이 없을 수가 없죠. 탁상행정이라는 말이 괜히 생겼겠어요. 제가사는 동네에 유치원이 얼마전 영업을 중단했어요. 그럼에도 이틀전 어린이 보호구역이라고 30km신호과속 카메라 양쪽으로 설치하고 가더라고요. 어이가 없어요.

  49. 편도 100km이내 거리는 정속으로 간다 칩시다. 편도 200km~400km 거리는 주말끼고하면 고속도로에서 하루를 버려야하는데 언제 도착해서 볼일보고 언제 다시 돌아갑니까? 고속도로 정체도 감안해야하는데 참 현실에 안맞는 법인듯요. 아일랜드가면 왕복 2차선 도로도 제한속도 140kph인곳도 많고 독일 아우토반도 도로폭이 좁거나 코너 많은 곳도 최소 120kph 이상인데 대한민국은 현실정에 안맞는것 같아요. 도로 제한속도를 올리는게 답아닐까요?

    • 북한 이나 다를게 뭐냐? 국민제보.cctv.과속카메라.암행순찰등 자동차 끌고 다니기 겁난다. 또 자동차 보유세에 , 유류세 , 취등록세등 세금이 도대체 몇개냐…나라가 도둑이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