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코리아의 서비스
수리는 안 하고 탈부착만
테슬라의 배짱 장사

테슬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전기차 제조사다. 하지만 요즘 테슬라의 행보는 전기차 시장을 이끄는 대표적인 제조사라고 볼 수 없을 수준이다. 2019년에 국내에 선보인 모델 3의 가격을 최근 3,110만 원을 올리고, 부실 수리까지 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YTN 보도에 따르면 한 국내 소비자가 테슬라 공식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맡겼는데, 차량 수리는커녕 오히려 차에 흠집이 그대로 남아있는 상태로 고객에게 준 것이다. 테슬라는 지금 어떤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지 알아보자.

유재희 에디터

전자신문 / 테슬라 서비스센터

수리했지만
흠집은 그대로

테슬라 모델 3 차주는 지난해 교통사고를 당한 뒤 테슬라 공식 서비스센터에 차를 입고시켜, 수리를 진행했다. 당시 차량 상태를 본 테슬라 담당자는 차주에게 범퍼 수리 및 트렁크 교환을 권했고, 해당 차량을 일주일 만에 돌려받았다.

하지만 차주는 수리받을 차량을 살펴보다가 트렁크에 남아있던 흠집을 발견한 것이었다. 이를 본 차주는 테슬라 서비스센터에 문의했고, 서비스센터는 “교환 작업을 진행했는데, 광택 작업이 부실했다”라고 해명했다.

YTN / 수리차량 성늘기록부

테슬라의 주장과
다른 사실들

테슬라의 입장은 “트렁크 교환 작업을 진행했고, 광택 부분이 미흡해 다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수리받은 차량을 제3기관에 자동차성능검사 결과를 받았는데, 수리한 차량의 트렁크를 교환한 것이 아닌 단순 탈부착만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검사기관 관계자는 “차량의 트렁크 탈착은 엄밀히 말하면 교체와 다른 행위이고, 교체로 표시하면 차량 가격이 떨어지는 만큼 서류상 두 작업을 명확하게 구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수리를 받은 차량은 얼마 뒤 차 범퍼 도장까지 벗겨질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고, 손으로 잡아당기면 칠이 떨어져 나가는 수준이었다.

YTN / 테슬라 서비스센터

심각한 수준의
국내 테슬라 서비스

현재 국내에 판매된 테슬라 차량은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 3만 대를 기록한 전기차 제조사다. 국내 도로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전기차로 2021년에는 수입차 판매 4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하지만 테슬라 국내 서비스센터는 전국 8개뿐이고, 충전소 문제도 거론되고 있다.

테슬라는 북미형 DC 콤보 타입 1 기준 충전기만을 고집하고 있는데, 고속 충전을 위해서는 테슬라가 제공하는 슈퍼차저를 이용해야 한다. 하지만 국내 슈퍼차저는 지난해 기준 56곳이고, 고속도로나 휴게소에는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는 곳이 단 한 곳도 없다. 일각에서는 “이런 테슬라의 독자적인 행보가 오히려 독이 되어 국내외 전기차와 반대되는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1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