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오토바이 커플로 화제
인플루언서 임그린과 Boss J
또다시 노출 라이딩 선보였다

지난달 31일 오후, 비가 오는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민망한 복장으로 오토바이를 타던 남녀의 사진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해프닝의 주인공은 바이크 유튜버 ‘Boss J’와 인플루언서 임그린으로, 그들은 각각 청바지와 비키니만 입은 채 강남대로를 질주했다.

오토바이를 운전한 유튜버 Boss J는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퍼포먼스로 봐달라, 요즘 세상 살기 너무 팍팍하지 않냐”라며 자유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들을 경범죄 처벌법상 과다노출 혐의로 입건했는데, 경찰조사를 마친 이들이 또다시 노출을 감행한 채 도로에 등장했다.

김현일 에디터

임그린 인스타그램
임그린 인스타그램

이번엔 이태원에서 등장
시민들 둘러싸고 환호해

지난 28일, ‘강남 비키니녀’로 화제가 된 인플루언서 임그린은 자신의 SNS에, ‘그린이 약속 지키려고 이태원 라이딩 다녀왔어요’라는 설명과 함께 짧은 영상들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기존에 논란을 빚었던 노출 패션을 그대로 유지한 채 이태원 거리로 나온 두 사람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거리에 나온 시민들은 오토바이를 둘러싼 채 주먹인사를 하거나 사진 촬영을 요청하는 등 열렬한 환호를 보였고, 이들 역시 밝은 표정으로 화답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이번엔 용산경찰서로 가나요?”라며 경찰의 대응에 관심을 가졌는데, 경범죄 처벌법상 과다노출죄는 1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 처분을 받는다.

임그린 인스타그램
임그린 인스타그램

과감한 비키니로 유명세 탄 임그린
“지나친 악플 크게 신경 안 써요”

노출이 심한 비키니를 입고 도로에 나온 임그린은 이른바 ‘노이즈 마케팅’을 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데, 실제로 그녀는 논란 이후 SNS 팔로워가 7만 명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는 일요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사회에 메시지를 주기 위해서 비키니를 입은 채 오토바이에 탔다고 밝혔다.

그녀는 비키니 라이딩을 1960년대 미니스커트에 빗대며, “당시 미니스커트는 억눌렸던 여성의 자아 정체성을 표출했던 도구였다고 본다. 비키니 라이딩도 이와 다르지 않다”라고 밝혔다. 임그린은 경찰 출석 당시 웨딩드레스를 입어 화제를 모았는데 이에 대해, “가장 아름답고 예의를 보여줄 수 있는 옷을 골랐다”라며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다”라는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임그린 인스타그램
임그린 인스타그램

“관종이다” vs “문제없다”
엇갈린 네티즌들의 반응은

한편, 또다시 과감한 옷차림으로 도로에 나와 화제의 중심에 선 두 사람을 본 네티즌들은, “돈 벌려고 저러는 거임, 관심 주지 맙시다”, “자아도취형 관종이다”, “관심받으려고 별짓을 다하네”, “여성의 자아 정체성을 벗는 걸로 표현하다니요… 좋은 방법은 아닌 듯싶네요”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너무 멋있어요, 부산에도 와주세요!”, “개인의 자유 아닌가?”, “자기들이 좋아서 하는 건데 무슨 상관이죠?”, “난 오히려 보기 좋던데…”, “대체 뭐가 문제지? 범죄라고 보긴 힘들듯” 등의 반응을 통해 이들을 두둔하기도 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4
+1
46
+1
26
+1
185
+1
30

92

  1. 팬티같은옷,달라붙어 y라인 다보이는
    바지입고다니는 여성이대부분
    거기에 걸구룹은 노래노담 창녀같은,
    저렇게 암내피우며 길거리 종횡
    성추행법 없어져야…

  2. 어짜피 대한민국 은 미처가고 있고 어차피 개판으로 변해가고 있다 괜찮은 거다 어짜피 망할나라
    이렇게 망하나 저렇게 망하나 마찬가지다
    다들 저러고 살아쓰면 좋으련만 잘되가는 대한민국
    앞날이 훤하다
    망하려면 너무 길게 가지마라
    아예 싸그리 망해라

  3. 이륜차 전체일반화 혐오선동질에 경범죄가지고 나오라고는 잘하는데 전검찰 지검장,도이치모터스는 절대로 못본척하는 한국 공권력 참 대단해요.
    대체 뒷구녕으로 뭐가 왔다갔다 하면 그렇게 창피를 모르는 편파적인 공무가 가능하십니까아아아아아아?

  4. 그래 본인 맘인데 니들 부모가 니들 꼬라지 보면서 박수 치면서 좋와 하겠나 한번 생각해봐.나중에 니들 결혼해서 자식놓았는데 니들이랑 똑같이 한다면 니들은 찬성한다고 하겠냐고?! 입장바꿔 니들 부모님 친구가 니들부모한테 와서 와 니 딸내미 몸매 쥑이던데~~ 그러면서 눈까리 돌아가는거 보면 니들 부모가 얼씨구나 지화자 좋다 허것다! 반대로 아들래미 몸매 줙이던데 와 한번 만져보고 싶네~~ 부모가 없거나 다 돌아기시고 혼자 살면 누가뭐라고 해도 씨팔하면서 무시하면 되지만 니들 부모 형제 친구들은 무슨죄냐?! 둘다 좋게 보겠냐고?!

  5. 재미로 봐달라 말이 쉽네요
    때리고 장난으로 봐달라
    우리가 소리지르는데 무슨 상관이냐
    개인의 자유는 공공장소가 아닌곳에서나 할때나 맞는 소리 아닌가요?

  6. 60년대 미니스커트 노출하는거랑 비키니랑 같냐
    니는 나체로 돌아다녀야 자아 정체성을 얻는거냐 biung신아
    ㅋㅋㅋㅋ 배우지 못했니까 어그로나 끌려고 벗고 다니지
    자아 정체성 찾는데 벗는 방법 밖에 없나 븅 ㅋㅋ
    경찰 출석도 웨딩드레스 입은거 보면 경찰 엿먹으라고 하는거지

    팍팍한세상에 재밌으라고 하는 쇼도 웃긴게 누구 보기 좋으라고 저런 나체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하는지?
    여자도 꼴려야 뭔 재미를 보던가 하지 심지어 남자는 잘생기지도 않았는데 뭔 재미 ㅋㅋ
    ㅈㄹ하지말고 노이즈 마케팅 그만해라 사회에 그만 기어나오고

  7. 뭐 벗는것도 자유인데
    뭐하러 부분적으로 가리냐
    그리 보여주고 싶음 아예 누드로
    다녀.누드로 다닐 용기는 없나보지..
    한국은 너희들만 사는 나라는 아니야
    그것만 인지하고 살아.얼굴 팔리는것도
    한때다.좋은것보다는 나쁜거로 니 인생
    망칠확률이 100% 장담하네

  8. 요즘세상에 여성의 자아정체성 찾는다고 비키니입고 오토바이를 탄다고? 갖다 붙이면 다 말이 된다고 생각하나. 더군다나 저런식의 노출은 자아정체성이 아닌 여성을 성적으로 비하 시키는 행위에 가깝게 느껴지고 수치심까지 들게 하는 행위같은데. 제발 꼴값떨지말고 그냥 구독자 얻으려는 거다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나댔으면 좋겠다

  9. 에휴에휴 세상 꼬라지를 봐라. 미친 놈들 그 환호하는 새끼들은 니그들 메시지에 환호하는게아니라 니그들 몸에 환호하는거다. 미친새꺄. 우리나라 이미지 망치지마라. ㅉ. 너네같은 새끼들때문에 오죽하면 경찰이 나서고.. 이게뭐냐?

  10. 미친 놈년들
    자유? 여성의 정체성이 아니라 망신이다.
    한국에서 한국남자들 앞에서 퍽이나
    벗어서 정체성 잘 찾겠네?
    개인의 자유가 아니라 망종일 뿐!
    무인도에나 가서
    맘대로 하렴!

  11. 일반적인 공공장소에 저런 차림은 법적 제제대상아닌가요? 일반 길에서 웃통 까고 있어도 법적제제 대상이라고 하는대 저 유투버는 오토바이 자랑하는건 멋있다 하겠는대 늘 웃통까고 공도를 다니더라구요. 거기다 비키니? 머하잔건지. 남자들한테도 당해도 할말없겠내요

  12. 남들한테 피해를 준것도 아니고 다 벗은 것도 아니고
    너무 매체에서 관심을 갖는것 같습니다
    길거리서 음란한 행위를 한것도 아닌데
    보기만 좋구만 부럽다 두분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