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를 방해하는 벤츠
오토바이 블랙박스 공개
오히려 욕먹은 오토바이

종종 운전하다 보면 운전미숙 운전자들 때문에 답답함을 느낄 때가 많다. 이런 경우 대부분 경적을 울리면서, 해당 구역을 빠져나가는 게 일반적이지만 한 운전자는 분에 운전미숙 운전자와 싸우는 영상을 커뮤니티에 올렸다.

지난 7일 커뮤니티에 올라온 ‘성수동 벤츠녀’라는 제목의 글을 남긴 글쓴이는 답답했던 자신의 사연을 남겼다. 하지만 글쓴이의 의도와 다르게 네티즌들은 글쓴이에 대해 비판하는 모습이었는데, 어떤 이유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유재희 에디터

보배드림 / 벤츠차량
보배드림 / 벤츠 운전자

1차선 저속 주행으로
소리친 오토바이 운전자

글쓴이에 따르면, 자신이 오토바이로 운전을 하던 중, 앞에 달리던 벤츠 차량이 저속으로 이상하게 달리는 모습에, 추월한 뒤 운전석을 보니 휴대폰을 하고 있었다고 했다. 이어 글쓴이는 운전자에게 “신고할게요”라는 말과 함께 운전자의 사진을 찍으려고 하자 운전자는 도로 위에서 글쓴이와 언쟁이 오갔다.

이에 대해 글쓴이는 “운전자가 저를 찍는 게 맞는 행동인가요?”라며 “반대로 명예훼손으로 고소해야 하는 게 아닌가요”라는 질문과 더불어 “운행 중, 핸드폰을 하는 것도 처벌받을 수 있나요?”라는 질문을 남겼다.

보배드림 / 글쓴이 글
보배드림 / 네티즌 반응

의도와 다르게
흘러가는 반응들

글쓴이는 자신의 억울함과 벤츠 차주의 운전 행태에 대해 글을 남겼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싸늘했다. 당시 영상에는 글쓴이가 벤츠 차량이 저속으로 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안전거리를 유지하지 않은 채로 운전을 하고 있었고, 차량이 1차선에서 달리고 있었음에도 오토바이는 오히려 1차선 좌측으로 위험하게 추월했던 것이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뭐 남 욕하실만한 운전 스타일인 거 같다”라는 반응과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는 게 문제다”라는 반응과 더불어 “벤츠도 문제인데 글쓴이도 잘한 건 없어 보인다”라고 말했다.


오히려 불법은
글쓴이가

정황상 벤츠 운전자가 운전 중 휴대폰을 사용한 것으로 추측되지만, 영상에 담긴 모습들은 오히려 글쓴이의 잘못들이 더 크다. 우선 동일 차선에서 추월한 것으로 도로교통법 제21조 앞지르기 방법을 어긴 사례로 볼 수 있다.

또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도로에 멈춰서 도로를 방해한 것도 도로교통법에 위배되는 행동이다. 만약 벤츠 운전자가 글쓴이를 안전거리 미확보와 위협 운전으로 신고를 하면 충분히 수렴할 수 있는 수준으로 보인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2
+1
3
+1
5
+1
3

9

  1. 바이크 새끼들은 지들이 정상인줄하나 허접한 인생들이 신충들처럼 스스로 멋진줄아는지 등신들아 니들 평소 굉음으로 시민들에겐 민폐충 버러지들로 낙인찍힘 대가리 나쁘니 떼빙하고 바이크 타지 포르쟈든 2000 3000짜리 바이크든 두바리는 병신이여 차는 1억 넘어가는데 무슨 비교를 하는지 병신들 바이크 두바리들

  2. 보배바혐선동 개미굴답다. 보배는 분열조장,소수찍어누르기에 환장하는 댓글충들 소굴임.
    수당받고 국민 분탕질, 소수찍어누르기 환장하는 댓글알바들 매뉴얼 모조리 하는게 보배 바혐선동 댓글충들임.

    보배뿐만 아니라 루리 디씨 오유를 비롯한 대한민국 전 온라인에서 뭐가 잘못 됐든 어떻게든 “무조건 오토바이탓! 오토바이탓이어야됨!”바혐을 들이밀기 위해 모니터링 하다 티끌만한 트집거리하나라도 물고 늘어지고 찍어누르기 좌표공유 계정갈이 해가며 댓글 활동중임.
    댓글질로 할 수있는 더럽고 치졸한 짓거리는 모조리 하는 더러운 버러지들.
    이게 바혐나치공화국의 더러운 반백년 국민바혐세뇌의 실체임.

    • 벌써 한 마리 출동했네.
      ㄱ정원/알파팀/양지회 사회부적응 십오덕충들 모아다 국민 분탕질 하라고 투입하는 댓글질이랑 똑같은 수준. 딱 보이죠? 본론 내용따위는 안드로메다로 치워버리고 지들 씨부리고 싶은 정해진 혐오선동 댓글질이나 게거품 물고 짖어대는게 저짓거리입니다.
      논리결여, 비난일색, 좌표공유, 계정갈이, 바혐프레임, 전체일반화, 뇌피셜 소설작문, 확대재생산, 기정사실화, 허위사실유포, 몰아가기, 가스라이팅, 주제흔들기, 논점흐리기, 팩트왜곡, 인권모독, 명예훼손, 고인능멸, 피해자모욕하기. 수당이 얼마인지 궁금하네요.

  3. 대한민국 전 온라인 모니터링하며 활동하는 더러운 바혐선동알바들 댓글질은 여론이 아닙니다.
    오토포스트가 정확한 소식을 전하는 언론이라면 좌표공유, 계정갈이, 매크로, 댓글봇, 추천작업으로 의심되는 더러운 혐오세뇌 선동질보다 논리적인 판단을 기준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4. 오토바이는 지가뭔데 남을 판단하고 신고해?
    벤츠타는 사람에 대한 열등감과 자격지심에따른 유치한 행동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앞차량이 천천히가고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거니~ 하고 기다릴것이지.
    시간적 여유가 없는만큼 마음의여유도, 금전적 여유도 없어보인다.

    • 핸드폰하고있었다자나 핸드폰하는게 그럴만한 이유냐? 그러다가 앞에있는 오토바이 꼬라박아 중상입히고 사과한마디없이 가해자는 발뻣고 자고 피해자는 병원에서 철심박힌상태로 잠도제대로못자겠지 임마는 분명 핸드폰할놈이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