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제대로 붙었다, 페라리SUV 출시 본 람보르기니가 야심차게 내놓은 신차

0
6709

최근 공개된 우루스S
우루스 퍼포만테와 무엇이 다른가?
연이은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발표

넉넉한 크기와 실용성으로 많은 운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SUV. 그 인기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점차 커지고 있다. 오죽하면 SUV를 만들지 않겠다 선언한 페라리도 말을 바꿔 프로산게라는 SUV를 출시하기도 헀으니 말이다. 그만큼 SUV의 시장성은 말 그대로 수직 상승 중이다.

그리고 최근 스포츠카 SUV의 선두주자 람보르기니가 우루스 퍼포만테를 공개한지 두 달여 만에 또 다른 우루스인 우루스S를 출시해 세간의 집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우루스까지 총 3종류의 우루스가 있는 상황. 과연 어떤 차이가 있을까?

글 류현태 수습 에디터

우루스의 업그레이드
우루스 퍼포만테, 우루스S

현재 람보르기니의 우루스 라인업은 우루스 -> 우루스 퍼포만테 -> 우루스S 순으로 공개됐다. 우루스 퍼포만테는 얼마 전 한국에 곧장 출시되면서 화제를 모았으며 이번에 공개한 우루스S의 한국 출시일은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

그렇다면 이들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 우선 정확한 제원이 나와있는 우루스와 우루스 퍼포만테부터 간단히 비교하자면 우루스 퍼포만테는 기존 우루스 대비 16마력 상승한 666마력으로 최고 속도는 306km/h, 퍼포먼스 모델 답게 경량화에 힘써 47kg 더 가벼워졌다. 크기는 우루스보다 폭은 조금 더 넓어지고 높이는 약간 낮아졌다.

퍼포만테 최초공개 후 한 달만
과연 우루스S와 차이점은?

이렇게 우루스 퍼포만테는 기존 우루스의 확실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탄생했다. 그렇다면 우루스 퍼포만테와 우루스S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우루스S는 우루스 퍼포만테와 같은 파워트레인 적용했으며 동일하게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 마력 역시 666마력으로 동일하다.

다만 퍼포만테 모델과는 다르게 경량화는 시키지 않았다. 그래서 우루스S는 퍼포만테 보다 47kg 더 무겁고 제로백 역시 3.5초로 퍼포만테 보다 0.2초 느리다. 퍼포만테가 운전자 중심 디자인이었다면 S는 더 럭셔리해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나 눈에 띌 정도의 차이는 없었다. 이에 네티즌들은 너무 차이가 없어서 아쉽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는 워낙 디자인적으로 호평을 받아왔던 우루스가 그만큼 완벽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반증이기도 하다.

애스터 마틴과 벤틀리까지
치열해지는 고급 SUV 시장

한편 람보르기니의 연이은 우루스 공개에 이어 페라리도 푸로산게라는 이름의 SUV를 출시했다. 그리고 애스터 마틴의 SUV DBX와 벤틀리 벤테이가 스피트와 같은 고급 브랜드의 SUV들이 시장에 대거 유입 될 예정이다.

스포츠카 브랜드들만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실용성을 갖춘 SUV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현재 이들의 경쟁은 점차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자사만의 철학을 담은 SUV가 출시되어 다양한 SUV들을 볼 수 있길 바란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