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SUV 주제에 ‘1천 마력’.. BYD 끝판왕 SUV 등장, 팰리세이드 비상!

김선욱 기자 조회수  

국내 진출한 중국 BYD
역대급 성능 SUV 출시
무려 1,086마력 성능 뽐낸다

사진 출처 = ‘MIIT’

16일, 국내 자동차 시장에 참전한 BYD. 중국 최대 전기차 업체의 국내 진출로 온갖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성비 높기로 유명한 BYD의 전기차들이 국내 전기차 브랜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측되고 있다.

BYD는 준중형 전기 SUV ‘아토3’를 시작으로 총 4가지 전기차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4가지 모델 모두 BYD의 주력 모델로 훌륭한 성능과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이런 와중 BYD는 17일, 무려 1,000마력이 넘는 역대급 SUV를 중국에 공식 출시한다.

사진 출처 = ‘MIIT’
사진 출처 = ‘MIIT’

1천 마력이 넘는 출력
사이즈도 넉넉하다

주인공은 바로 ‘Tang L’이다. 해당 차량은 순수 전기차(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순수 전기차 모델의 경우 전방, 후방 마력을 합친 복합 마력이 무려 1,086마력에 달해 모두를 놀라게 하고 있다.

해당 차량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드론 도킹스테이션’이다. 기본 전고는 1,760mm이지만 도론 도킹스테이션을 장착할 경우 1,970mm까지 올라간다. 차체 크기는 전장 5,040mm, 전폭 1,996mm, 휠베이스 2,950mm로 동급 대비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사진 출처 = ‘MIIT’
사진 출처 = ‘MIIT’

전기차·하이브리드 선택 가능
깔끔한 실내와 편의 기능

순수 전기차 모델은 e-플랫폼 3.0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최고 출력 671마력의 단일 모터와 복합 1,086마력의 듀얼모터 총 두 가지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하였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DM 5.0 PHEV 기술을 적용하여 154마력의 1.5L 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전기모터와 조합하면 536마력의 최고 출력까지 뽑아낸다.

실내는 대형 플로팅 디스플레이와 D컷 스티어링 휠, 계기판이 부착되었다. 센터 콘솔에는 무선 충전 패드와 컵홀더를 배치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상승시켰다. 큰 차체 크기에 맞게 7인승 시트로 구성하여 대가족이 타기에도 충분하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전면 범퍼, 프론트 트림, 후면 범퍼 트림, 루프랙, 라이다 센서, 후방 카메라, 20/21인치 휠 등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PLATINUM TV’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PLATINUM TV’

국내 출시 계획은 미정
펠리세이드와 경쟁 구도

아직 BYD가 예고한 4종의 전기차 외에 국내에 출시할 차량 계획은 없다. 만약 이번에 중국에 출시한 Tang L이 국내에 출시된다면 현대차 펠리세이드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펠리세이드는 지난 15일, 무려 6년 만에 3세대 모델로 돌아왔다.

3세대 펠리세이드와 Tang L의 차체 크기를 비교해 보면 전장과 휠베이스는 펠리세이드가, 전고와 전폭은 Tang L이 소폭 크다. 사이즈는 비슷한 모습이다. 하이브리드 모델 간 출력을 비교해 보면 펠리세이드는 334마력으로 Tang L이 가히 압도적이다. 가격 부분에선 Tang L의 공식 출시가가 나오진 않았지만 펠리세이드와 비슷한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관련 기사

author-img
김선욱 기자
Kimsw@autopost.com

댓글0

300

댓글0

[오토이슈+] 공감 뉴스

  • "옵션? 돈 주고 쓰세요" 신형 팰리세이드, 벌써 난리 났다는 한 가지
  • 무려 '655마력'.. 애스턴 마틴, 대박 성능 오픈카 결국 출시합니다
  • 한국에 진심인 BYD.. '역대급 혜택' 선언에 현대기아 비상입니다
  • 천조국 감성 200%.. 전국 차쟁이들 난리 난 머슬카, 이유 뭐길래?
  • 르노한테 두들겨 맞더니 결국.. KGM, 마침내 '이런 신차' 출시합니다
  • 람보르기니 뺨 치는데 단돈 '3천'.. 실시간 난리 난 쿠페형 SUV 정체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