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만에 바뀐다고?” 기존 차주들 오열하게 만든 아반떼 N 테스트카 포착
편집장 조회수
아반떼 N 테스트카 포착
페이스리프트 진행하나?
달라진 부분 확인 가능하다
현대 N 브랜드의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는 아반떼 N이 페이스리프트 된다. 구체적으로 언제 출시가 될 것인지에 대한 정확한 스케줄은 아직 정해진 바가 없지만, 내년 상반기 일반 내연기관 모델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먼저 출시되고, 이후 하반기 정도에 N 모델이 나올 전망이다. 현행 아반떼도 N 모델은 늦게 나왔기 때문이다.
아반떼 N은 작년에 데뷔한 차량이기 때문에 시기상으로도 그게 맞다. 그럼 페이스리프트로 바뀌는 부분은 어떤 점들이 존재할까? 아직 정확하게 판단할 순 없지만, 포착된 테스트카를 통해 몇 가지 변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었다.
글 박준영 편집장
기존 모델과 비교해 보니
변화 포인트 예상 가능하다
페이스리프트로 어떤 부분이 얼마나 달라지는지를 알고 싶을 때는 기존 모델의 같거나 비슷한 구도로 촬영된 사진을 놓고 비교해 보면 된다. 이번에 남차카페에 올라온 아반떼 N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사진과 현행 모델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 보면 전면부 디자인이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헤드램프다. 기존 모델은 옆에서 볼 때 헤드램프가 사이드 휀더까지 침범하여 날카롭게 날이 서있는 느낌이었는데, 신형은 헤드램프가 낮게 깔린 일자형으로 점등되는 것으로 보인다. 그 아래 범퍼와 공기흡입구 주변 디자인도 조금씩 변한다. 위장막 너머로 살짝 보이는 범퍼 쪽의 파란 포인트가 기존 모델이랑 완전히 다르다.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측면부는 큰 변화가 없다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측면부 디자인 변화는 그렇게 드라마틱 하지 않다. 가장 큰 변화는 휠 디자인인데, 자동차 마니아라면 보자마자 ‘알파로메오’가 떠올랐을 것이다. 알파의 시그니처라고도 할 수 있는 특유의 휠 디자인과 상당히 닮은 모습이다.
휠은 19인치 사양으로 보이며, 그 외엔 사이드 스커트 부분이나 도어, 사이드미러 같은 쪽은 크게 변화가 없어 보인다. 다만 측후면부 하단에 위치하는 디퓨저 부분은 살짝 바뀐다. 테스트카의 하단부를 보면 기존 모델에는 없는 블랙/레드 포인트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리어 디퓨저 부분에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임을 직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약 2년 만의 페이스리프트
너무 이른 게 아닐까?
45도에 가까운 측면뷰로 보면 더더욱 기존 모델과 크게 달라지는 부분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정차 중인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가장 눈에 띄는 건 휠 디자인이다. 그 외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외관상 별다른 변화 포인트가 없어 보인다.
사실 아반떼 N은 지금 당장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기에 너무 이른 감이 있다. 이 차는 작년 7월에 출시된 모델이기 때문이다. 만약 내년 상반기나 하반기에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한다면 2년을 채우지 못하거나, 딱 2년이 되는 시점쯤에 신형 모델이 등장하는 것이다. 과거 싼타페 TM처럼 너무 이른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면 기존 차주들의 반발이 심할 전망이다.
전기차 시대 준비하는 현대차
N 브랜드 확장 어디까지 가능할까
현대차는 N 브랜드의 성공적인 론칭 이후 흥미로운 미래까지 준비하고 있다. 오늘 소개한 아반떼 N 페이스리프트는 수많은 계획 중 하나에 불과하며, 전기차 시대에 대응하는 고성능 N 전기차도 내년부터 줄지어 출시될 예정이다. 첫 타석엔 아이오닉 5 N이 설 것이며, 콘셉트카로 공개한 RN22-e 같은 차량도 추후 출시를 기대해 볼 만하다.
현대차가 20년 넘게 발전시켜오고 있는 수소차 영역에서도 고성능 차가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포니를 오마주한 디자인으로 화제였던 비전 74가 주인공이다. 이 차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는데, 약 5년 전만 하더라도 현대차를 향한 반응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극찬이 쏟아졌다.
많은 사람들이 집중하는 현대차
이제는 결과물을 보여줘야 할 때
이를 통해 브랜드의 방향성, 비전과 그를 뒷받침하는 결과물들이 얼마나 중요한 지가 점점 증명되고 있다. 개인적인 바람은 내연기관을 탑재한 후륜구동 기반의 N이 나와주길 바랐지만 이제는 기대하기에 너무 먼 길을 가버린듯하다.
최근까지 현대가 제시하고 있는 미래 고성능 차에 대한 비전은 꽤나 흥미롭다. 이제 현대차가할 일은 멋진 비전을 제시했으니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면 된다. 이미 전 세계의 수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이 현대차를 집중하고 있으며, 기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걸작들이 탄생하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물론 아반떼 N 페이스리프트도 지금보다 더 개선되어 만족스러운 펀카로 확고하게 자리 잡길 바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