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사람 구했다’.. 커뮤니티 난리 난 테슬라 ‘역대급 소식’

한 커뮤니티에 “테슬라 미친 거 아닌가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담긴 글이 올라와 네티즌들 사이에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제목만 놓고 보면 테슬라의 비판하는 내용이 담겨있을 것 같았으나, 실상 내용은 글쓴이가 타는 테슬라의 한 기능을 극찬하는 반어법이었다. 그가 올린 4초가량

정비사도 ‘손절’했다.. 무조건 피하라는 SUV 11종, 국산차도 있다고?

지난 11일, 한 외신에 따르면 ‘정비사가 절대 사지 않는 SUV 11대와 그 이유’라는 형식의 제목으로 게재된 글이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목록에 국내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델 중 현대차의 SUV가 포함돼 있었기 때문이다. 해당 모델은 현대

하이브리드 보다 “연비 더 좋다”.. 국산 LPG, 이 모델로 종결합니다

최근 자동차 시장은 전기차 블루오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외 할 것 없이 친환경 정책이 자리 잡으며 전기차가 대표적인 대안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그러나 충전 인프라나 배터리 관련 문제 등 완전한 시장 장악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에 내연기관과 전기차의

하이브리드 세단 ‘600만 원’ 할인.. 현대기아 긴장한 이 車 대박 소식

혼다코리아가 지난 5일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코드 터보와 어코드 하이브리드, 오딧세이, 파일럿 등의 주요 차종이 할인 대상이다. 그중에서도 유독 어코드 관련 할인 혜택이 파격적이라며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아래에서 자세

서민들은 어쩌라고.. 전기차 세금 혜택, 결국 논란 터져버린 이유

대형 전기차 세제 혜택 등장등장부터 우려의 시선 전해져고소득층만을 위한 혜택이다? 새해를 맞이하고 산업통상자원부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요건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행정 예고했다. 대형 전기 승용차라는 새로운 차급을 만들고 에너지 소비효율 …

Read more

면허 다시 따라고..? 전국 운전자들, 비상 걸렸다는 ‘이것’ 뭐길래?

면허 적성검사·갱신 대상자올해만 무려 489만 명으로 집계갱신 미룰 시 어떤 일 벌어질까? 올해 운전 면허 적성검사·갱신 대상자가 역대급 수치를 기록하였다. 16일 한국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올해 대상자는 489만 명으로 집계되었다. 지난해보다 무려 …

Read more

아빠들 최대 고민! 하이브리드 VS LPG, 유지비 차이가 ‘이 정도’?

경제성 좋은 LPG, 하이브리드둘 중에서 선택 고민 중이라면?유지비, 장단점 모두 짚어보니 자동차 유지비는 초기 구매 비용 못지않게 중요한 요소다. 찻값이 저렴하더라도 연료비와 세금이 지나치게 비싸다면 경제적 측면에서는 큰 의미가 없을 …

Read more

‘테슬람들 환장합니다’ 테슬라 모델 X, 드디어 ‘이 기능’ 다시 탑재

테슬라가 모델 X만의 독특한 기능이었던 팔콘윙 도어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했다. 모델 X의 팔콘윙 도어는 문이 마치 새의 날개처럼 열리는 기능으로, 직접 손으로 문 손잡이를 잡지 않아도 차량이 자동으로 사람을 인식하여 문을 열어준다고 한다.

배기음 시끄러운 양카들, 정신 상태 연구하니.. ‘이것’ 성향 높았다?

배기음-양카

규정보다 큰 배기음, 미승인 등화류 등 불법 튜닝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는 차, 이러한 차량을 운행하는 차주를 ‘양카’로 총칭하곤 한다. 과연 양카 차주들이 때와 장소 가리지 않고 시끄러운 배기음을 뽐내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이와 관련해 흥미로운 연구가 진행돼 관심을 끈다.

역대급 패밀리카 등장, 실내 공간 미쳐버린 렉서스 신형 SUV 등장

렉서스-TX

현지 시각으로 지난 8일, 토요타의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는 텍사스 오스틴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갖고 미국 시장을 위한 준대형 SUV 2종을 최초 공개했다. 그중 완전히 새롭게 선보인 렉서스 TX는 기존 RX 롱바디 모델 단종과 함께 발생한 3열 SUV 공백을 채울 신형 SUV이다.

현대ㆍ기아 독점 시작.. 스파크 빠진 경차 시장, 최신 근황 무려 이렇습니다

1991년 대우 티코에서 시작해 마티즈, 스파크로 이어지던 국민 경차 계보가 끝내 마침표를 찍은 것으로 보인다. 8일 기준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에선 더 이상 스파크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으며,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에 인도된 스파크는 48대에 그쳤다.

로고 빼니 중국찬 줄.. 디자인 말 많은 렉서스 신형 SUV, 국내 출시 언제쯤?

렉서스-LBX

현지 시각으로 지난 5일, 토요타의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는 브랜드 제품군 중 가장 작은 크기의 콤팩트 SUV ‘렉서스 LBX’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최초 공개했다. LBX는 Lexus Breakthrough X-over(크로스오버)의 약자로 소형차의 한계를 뛰어넘는 컴팩트 럭셔리를 지향한다.

폭스바겐의 미니밴 역작.. ‘역대급 실내’에 신도시 아빠들 침 질질 흘렸다고?

폭스바겐이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마이크로버스를 전기차로 부활시켜 20년 만에 북미 시장에 공개했다. 현지 시각으로 지난 2일, 폭스바겐은 ID.버즈 LWB(롱휠베이스)의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미국 로스앤젤레스 인근 헌팅턴비치에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