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이길 수 있나”… 5천만원 대로 출시한다는 중형 SUV
쿠프라 테라마르가 오는 7월 호주 시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터보 가솔린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총 세 가지 파워트레인을 예고하며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하고 있다.
쿠프라 테라마르가 오는 7월 호주 시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터보 가솔린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총 세 가지 파워트레인을 예고하며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하고 있다.
2026년형 EV9이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격을 다듬고 성능을 소폭 개선했다. 기아는 이번 연식 변경을 통해 EV9의 접근성을 끌어올리고 고객층을 보다 넓히겠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BMW가 오는 7월부터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대부분의 모델에 대해 평균 1.9% 수준의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X5M과 X6M 컴페티션은 최대 2,500달러 오르며, M3와 Z4 등도 인상 대상이다. 인상 사유로는 인플레이션과 기본 사양 강화가 언급됐지만 관세 영향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신생 브랜드 다코라 모터스가 피닌파리나와 협업해 50만 달러짜리 초호화 전기차를 공개했다. 1930년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외관과 모듈형 실내, 800마력 성능이 특징이다. 뉴욕에서 수제 생산되며 캐딜락 셀레스틱과 경쟁을 예고했다.
생산 지연과 감원볼보, SUV EX90계속된 출시 차질 볼보 자동차가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전기 SUV EX90의 생산 일정이 또다시 어그러졌다. 최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리지빌 공장에서 생산 중이던 …
포르쉐 카이엔은 고성능과 고급스러움을 갖춘 SUV지만 연간 유지비가 약 165만 원에 달하고, 5년간 총비용은 1,200만 원을 넘는다. 연료펌프 고장, 타이어 편마모, 브레이크 마모 등 반복되는 결함도 존재해 실소유자에게는 부담이 적지 않다.
BYD의 프리미엄 브랜드 양왕이 초대형 SUV U8L을 공개했다. 5.4미터 길이의 차체와 6인승 고급 실내, 24K 금 도금 엠블럼이 특징이며, 오프로더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쇼퍼드리븐 수요까지 겨냥했다. 고급화 전략이 집약된 모델이다.
서울의 한 테슬라 차주가 조작 없이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려 차량이 파손되는 사고를 겪었지만, 테슬라는 보증 만료를 이유로 책임을 회피했다. 과거 트렁크 리콜 전력이 있음에도 문제 원인 분석조차 하지 않은 태도에 소비자들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도로 위 자주 보이는 ‘이것’불법 난무하는 타워크레인규제만 있고 처벌은 없다? 건설 현장의 그림자 속에서 ‘안전 사각지대’로 불리는 소형 타워크레인의 불법 운용 실태가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정부는 5년 전 …
플리머스 프라울러중고차로 가끔 등장사진으로만 봤던 차? 자동차가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한다고 해도 한계라는 것은 명확히 존재한다. 외부 패널은 매끈하게 다듬어야 하고, 램프류는 화려하고 얇고 빛날수록 좋다. 쇼크업쇼버는 당연히 차체 안에 있어 …
GM의 주요 시장이었던 중국현재는 상황이 180도 변했다?중국 시장에서 터진 초대형 위기 한때 제너럴 모터스(GM)의 주요 시장이었던 중국 시장. 이랬던 중국 시장이 이제는 GM의 발목을 잡는 족쇄로 변했다는 소식이다. 현지시각 17일, …
중국에서 등장한 가성비 SUV바로 지리 갤럭시의 스타쉽 7쏘렌토 크기에 가격 천만 원대?! 중국에서 놀라운 가성비를 자랑하는 SUV 모델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모델의 정체는 바로 지리가 공개한 SUV 모델, …
역사가 깊은 교황 전용 차량벤츠 제대로 한 획을 그었다G 클래스 새 장을 열었다고 교황 프란치스코가 메르세데스 벤츠 측으로부터 특별 제작된 새로운 교황 전용 차량을 전달 받았다. 이번 차량은 G 580 …
경제성 최고 가성비 차량소형 전기차 어떤 걸 살까?EV3와 캐스퍼 일렉트릭 전기차 시장이 캐즘 속에서 신음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대의 엔트리급 전기차가 주목받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일렉트릭과 기아의 EV3는 …
BMW의 황당한 리콜 화제뼈대에 해당하는 부품 교체리콜받으면 사고차 된다고 BMW, 벤츠 같은 고급 브랜드일지라도 품질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다. 자동차는 수만 개의 부품이 맞물려 동작하는 기계로 개발 단계에서 모든 결함 …
현재 자동차 시장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최근 충격적인 소식을 전했다. 라인업 대부분의 차량을 단종하고 전동화에 집중한다는 것이다. 어떤 모델이 단종될지, 재규어의 행보를 함께 살펴보자.
자동차 튜닝이 비교적 자유로운 미국에서 독특한 모습의 자동차가 포착됐다. 놀이공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범퍼카의 모습을 한 의문의 차량인데 실제 자동차 엔진을 탑재하고 도로 주행까지 합법적으로 가능하다고 한다. 어떻게 된 것인지 알아보자.
한국에선 쏘나타보다 높은 인기를 보유한 중형 세단 K5, 미국에서도 옵티마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시작되어 오랜 기간 패밀리카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최근 K5의 미국 시장 판매량이 주춤하다는데,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BMW의 중형차는 세단과 SUV 모두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여준다. 그러나 최근 X3의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면서 디자인 면에서 아쉬움이 묻어났는데, 준중형 SUV X1이 대안으로 적합한지 가격,성능,크기 등을 분석해보자.
출시한 지 수십 년이 흘러도 꾸준한 사랑받는 차를 우린 명차라고 부른다. 과거에 출시한 소형차들이 유독 명차가 많은데, 폭스바겐 폴로, 혼다 시빅, 르노의 르노 5 등이 대표적이다. 전기차로 탈바꿈한 소형차를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