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차리겠다며.. 최근 포착된 벤츠 ‘신형 전기차’, 결국 네티즌들은 술렁였다

0
931
사진 출처 = 'Motor1.com'
사진 출처 = ‘Motor1.com’

벤츠의 신형 CLA
전기차 우선 출시
네티즌 ‘디자인 진짜…’

전동화가 자동차 시장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대중은 기존 자동차 브랜드들이 어떻게 이러한 시장의 격변에 적응하는지 행보에 주목했다. 예상대로 여러 브랜드가 내연기관 시절의 강세를 이어 나가지 못했고, 디자인, 성능 면에서 상당한 부진을 피하지 못했다. 아마 그 대표적인 사례로 독 3사의 정점인 벤츠를 꼽을 수 있겠다.

전기차 시장에서 열세를 면치 못했던 메르세데스 벤츠는 결국 자사의 전기차 라인업인 EQ를 폐지하기로 하면서 전기차 시장 전략을 완전히 수정하려 하고 있다. 이러한 벤츠 CLA의 신형 모델은 그 위장막 버전이 여럿 목격되어왔으며, 최근 예상도까지 공개되었다. 이번 CLA는 전기차로 우선 출시가 결정되었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벤츠 신형 CLA / 사진 출처 = 'InsideEVs'
벤츠 신형 CLA / 사진 출처 = ‘InsideEVs’
신형 벤츠 CLA 위장막 모델 / 사진 출처 = 'InsideEVs'
신형 벤츠 CLA 위장막 모델 / 사진 출처 = ‘InsideEVs’

첫 벤츠 순수 전기차
위장막 보다 나은 디자인

이번 CLA는 먼저 전기차로 먼저 출시되며, 이후 하이브리드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 모델은 벤츠가 EQ 시리즈의 기술을 적용해 출시하는 첫 번째 메르세데스 벤츠 모델의 전기차 버전이라는데 먼저 의의가 있다. 전기차 사업에 대한 전면적인 개선을 다짐한 벤츠의 첫 도전인 만큼, 벤츠 입장에서는 큰 몫을 배팅한 셈이다.

특히 예상도 디자인은 우려를 자아냈던 위장막 모델보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냈다. 해당 사진이 게시된 해외 전기차 매체에서는 성능과 가격에 대한 질문이 많았던 반면, 디자인에 대해서는 큰 반발이 없었다는 점이 이를 방증한다. 물론 여전히 기존 벤츠 디자인에서는 벗어나 이질적으로 느껴진다는 점은 단점이자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 벤츠 EQC / 사진 출처 = 'AutoGuide'
메르세데스 벤츠 EQC / 사진 출처 = ‘AutoGuide’
메르세데스 벤츠 EQS / 사진 출처 = 'Motor Biscuit'
메르세데스 벤츠 EQS / 사진 출처 = ‘Motor Biscuit’

적어도 EQ보단 낫다?
벤츠 전기차 전략 수정

벤츠의 첫 전기차 시장 진입 전략은 기존 라인업은 유지한 상태로 새로운 라인업인 EQ을 창설, 전기차 특유의 플랫폼 가지치기를 통해 여러 라인업을 구축하고자 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기존 벤츠 마니아들, 그 외의 자동차 소비자들에게 심각한 혹평을 듣게 되었다. 특히 디자인적인 면에서 기존 벤츠의 무게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는 평이 다수 내려졌다.

벤츠는 이러한 상황을 개선할 필요가 있었다. 완전히 새로운 라인업인 EQ를 폐지하고, BMW가 그랬던 것처럼 기존 내연기관 라인업을 전동화시키는 방향으로 전환을 꾀했다. 이번 CLA의 출시는 그러한 새로운 전략의 첫 시도로써, 앞으로 피할 수 없는 전동화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도전이라 할 수 있겠다.

BMW i4 / 사진 출처 = 'Green Car Reports'
BMW i4 / 사진 출처 = ‘Green Car Reports’
테슬라 모델3 / 사진 출처 = 'Repost.uz'
테슬라 모델3 / 사진 출처 = ‘Repost.uz’

i4, 모델3와 경쟁
네티즌 ‘정신 차린다며’

CLA EV는 출시가 될 경우 전통적인 라이벌인 BMW의 중형 전기차 i4, 그리고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테슬라의 중형 전기 세단, 모델3와 경쟁할 예정이다. 하지만 모델3는 현재 유럽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 3위권에도 든 만큼, 벤츠가 이 판도를 깰 수 있을지는 그 귀추를 지켜보아야 할 듯싶다.

네티즌은 이러한 벤츠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계속 실패하는 거 보면서 안쓰러웠는데 좀 잘해보자’라는 댓글을 달았다. 또한 ‘여전히 디자인은 너무 별로인데, 그냥 기존 벤츠 디자인 놔두면 안 되냐’라는 댓글도 찾아볼 수 있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