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AMG EQE 53 4매틱+ 출시
역대 최고 수준 가속력 갖췄다

메르세데스-AMG EQE 53 4매틱+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0일 전기 세단 EQE의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 EQE 53 4매틱+(이하 AMG EQE)’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AMG EQE는 메르세데스-AMG가 EQS 53 4매틱+d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고성능 전기 세단이다.

겉모습은 앞서 출시된 EQE와 크게 다르지 않은 듯하지만 AMG의 전용 듀얼 전기 모터와 사운드, 각종 특화 사양 등 AMG만의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여태껏 출시한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력을 자랑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글 이정현 기자

메르세데스-AMG EQE 53 4매틱+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Autogefuhl”
메르세데스-AMG EQE 53 4매틱+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Mr. Benz”

주행 가능 거리 354km
0-100km/h 가속 3.5초

AMG EQE에는 최대 170kW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90.56kWh 용량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충전 시 최대 354km를 주행할 수 있다. 듀얼 전기 모터를 활용한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기계식 사륜구동 시스템보다 더욱 빠르게 전/후륜에 구동력을 배분한다.

전기 모터의 합산 최고출력은 625마력, 최대토크는 96.8kg.m로 AMG 내연기관 모델 못지않은 고성능을 자랑하며 0-100km/h 가속은 단 3.5초에 끊는다. 이는 현존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력이다. 여기에 최대 3.6도의 조향각을 지원하는 후륜 조향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어 보다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AMG EQE 53 4매틱+ 인테리어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Autogefuhl”
메르세데스-AMG EQE 53 4매틱+ 다이내믹 셀렉트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Autogefuhl”

MBUX 하이퍼 스크린이 기본
선택의 폭넓은 주행 모드 설정

실내에는 AMG 전용 나파 가죽 시트와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스포츠 페달 등 특화 사양이 들어가 일반 모델과 차별화를 이루었다. 여기에 운전석부터 센터 디스플레이, 조수석 디스플레이까지 3개의 디스플레이가 일체화된 MBUX 하이퍼 스크린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AMG EQE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를 통해 운전자의 취향 및 주행 상황에 따라 모터 가속 특성, 핸들링 등을 개별 설정할 수 있다. 각각 개별 세팅을 반영하는 인디비주얼 모드 외에도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슬리퍼리 등 5가지 주행 모드가 제공되어 안락함부터 스포티함까지 포괄적인 주행 경험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AMG EQE 53 4매틱+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CarReviews EU”
메르세데스-AMG EQE 53 4매틱+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탑재
판매 가격은 1억 4,380만 원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는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를 기반으로 속도 조절, 차로 변경, 조향 등을 적절하게 지원한다. 또한 사고 발생 직전 징후를 감지해 탑승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 측면 충돌 시 1열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도 기본이다.

또한 특수 스피커와 베이스 액츄에이터 및 사운드 제너레이터로 구성된 ‘AMG 사운드 익스피리언스‘도 AMG EQE만의 운전 재미를 선사한다. 주행 상태 및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음향을 자동 조절하는 ‘어센틱’이 기본 설정이며 이외에도 밸런스, 스포츠, 파워풀 등 세 단계 중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EQE 53 4매틱+의 판매 가격은 1억 4,380만 원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