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시장 압도적 1위
흥행 이어가는 그랜저
수출시장 동시 공략

그랜저

지난해 기아 쏘렌토에 내수 시장 왕좌를 내줬던 현대 그랜저는 풀체인지 이후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디 올 뉴 그랜저는 작년 11월 출시 이후 본격적인 인도가 시작된 올해부터 매달 9천 대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

10만 9천 대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사전 계약 대수를 기록한 신형 그랜저는 올해 1~4월 국내에서 3만 9,846대가 판매되어 3년 만에 연간 판매량 10만 대를 돌파할지에 이목이 쏠린다. 국내시장 흥행에 힘입은 그랜저는 이제 해외시장을 공략한다.

김현일 기자

중동 시장 전격 공개
그랜저 아닌 ‘아제라’

현지 시각으로 지난달 31일, 현대차 중동아프리카권역본부는 중동 시장에 ‘디 올 뉴 아제라’를 최초 공개했다. 중동 수출형 차량은 국내 판매 모델과 내·외장 디자인 차이가 없지만, 후면부 레터링을 ‘AZERA’로 바꿔 출시할 예정이다.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공개와 동시에 사우디아라비아 등 일부 지역에서는 주문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가격은 견적 요청을 해야 알 수 있다. 브라이언 박 현대차 중동아프리카본부장은 “아름다운 비율의 프리미엄 대형 세단 올 뉴 아제라는 선호와 세대를 뛰어넘는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라고 말했다.

3.5 가솔린·1.6 HEV
2가지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4가지 파워트레인 라인업 중 중동 수출형 모델에는 2가지 선택지만 제공된다. 국내에서 3,966~4,854만 원에 판매되는 3.5 가솔린 모델은 최고 300마력과 최대 토크 36.6kg.m의 힘을 발휘하는 V6 자연 흡기 엔진이 탑재된다.

두 번째 선택지로는 국내 판매가 4,233~5,121만 원의 HEV 모델이 꼽혔다. 1.6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아제라 하이브리드는 합산 230마력의 최고 출력과 35.7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연비 성능은 16.7~18km/L이다.

국내서 ‘결함저’ 오명
품질 관리 힘써야

신형 아제라는 중동시장에서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선 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등 사양에 따라 3가지 선택지가 주어지지만, 수출형 모델은 기본형 스탠다드와 전용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한 캘리그래피로만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중동 수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결함에 대한 우려를 표하고 있다. 신형 그랜저는 작년 11월 출시 이후 5개월 동안 13번의 사후 조치가 진행되었으며 이른 시일 내 품질 개선이 힘들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현대차그룹이 글로벌시장 3위권에 이름을 올린 만큼 더욱 철저한 품질 관리가 뒤따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3
+1
9
+1
3
+1
13
+1
5

72

  1. 일본차는 그렇게 올려주는대 외 그렌저는 맨날까는지 알수가 없네요 일본차 아직 출시도 안된 크라운은 그렇게 좋다고 하면서 그러지 맙시다 그렌져 최고예요

  2. 역시 국내 선출시는 베타테스터 프로모션이었어… .. . 혜택은 쥐뿔 없으면서 선계약으로 물량은 약속받고 고장나고 결함 발견되면 고쳐주면 되지 않냐는 식은 변하지 않는 상술… .. , 이젠 좀 쇄신이 될 떄도 됐군만

  3. 기업에서 해야할 필드테스트를 국민을개돼지로보는 현기가 국민목숨담보로 필드테스트가 다 발견되고 해소했나??? 대단하다 생체실험하는 현대기아자동차

  4. 그랜저 가 좋은차가 맞지만 안전하지 않는차라고 봅니다.저는헌대차가 2021년12월 주차장에서급발진사고 당해서아직 걷지못하고있읍니다. 현대차 의
    자동변속기 에 ECU(ELECTRONIC CONTROL UNIT)의 반도체있는데 반도체는 전자파노이즈의영향 으로 가끔 씩 급발진이 생긴다고 합니다.
    현대차를 구매 하려면 생각 하면 안전을위해서 수동변속을 사기를 권하고 .자동번속기차만 운전한다면 급발진 발생하드라도 BRAKE 가 작동하도록 특허
    되어있는 GM쉐브레 를 사세요 . 차는 안전이 제일입니다.급발진시 부레이크 밟으면 시멘트같읍니다

  5. 엔진오일이 줄어들어도 하이테크에서는 스마트스트림 엔진이라서 정상이라고 떠드는…. 그 그랜져!
    두달동안 직접 타고 있으니, 타봤냐? 라는 태클은 사양!
    현빠들!
    당신들은 이런 결함져 타보고 제발 댓글 달았으면 좋겠음.

  6. 수출차는 더 좋게 만들어서 내보내겠죠. 그리고 내수에서 돈 많이 벌어서 수출차들 보상 해주니까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국내에서는 모른척 해도 수출 차들은 다 고쳐 주잖아요. 나라 망신이야 시키겠어요

  7. 한번은 출시 3개월만에 고속도로에서 급스톱되어 뒤트럭에 치여 죽을뻔했고,두번째는 비오는날 갑자기 브레이크 경고 들어오고 올스톱되어 제어안되어 죽을번했음

  8. v6 자연흡기는 펠리세이드구요,
    그랜저에 들어가는 3.5 가솔린은 가솔린
    터보입니다. 설마 그것도 안보시고 기사
    쓰신건 아니죠?

  9. 결함이 있다면 무엇무엇이 결함이 있다는 건 하나도 없고 모호하게 호소하는 댓글뿐이네요. 무슨 결함인지 알아야 사는지 말든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인데…

  10. 도요타 크라운은 호의적으로 광고하고 현대 그랜저는 결함 투성이 쓰레기 차라고 광고함 ㅡㅡ 이나라가 미쳤나 . ?? 디자인 내부 디자인 편리함 전부 그랜저가 좋구만 왜 일본차를 좋다고 광고함 ㅡㅡ 미친거 아님?

  11. 심각하네 현대차 응원하려면 댓글 창도 가리고 아이디 비번도 입력안되고 댓글 써도 안올려지고 ㅡㅡ 일본 차좀 그만 빨자 ㅡㅡ 크라운 광고 엄청하고 그랜저 엄청 깍아내리네 . 여기가 일본이냐? 독일이냐?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