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80 클럽 ‘산본G바드리’님)

제네시스는 올해 초 GV80 출시에 이어 최근 G80 3세대를 국내에 출시했다. 두 모델 모두 출시 초반부터 크게 화제가 되고 있으며, GV80은 출시 하루 만에 1만 5천여 대, G80은 2만 2천 대가 계약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두 모델이 인기가 많은 이유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디자인이다. 최근 제네시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디자인이 훌륭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으며, 수입차 못지않다고 한다. 오늘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에서는 ‘요즘 디자인으로 호평받고 있는 제네시스’에 대해 한걸음 더 들어가 본다.

오토포스트 디지털 뉴스팀

전면 모습
제네시스 엠블럼 형상
네티즌들에게 호평을 받은 GV80과 G80의 디자인 포인트를 살펴보자. 전면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언어 지-매트릭스를 반영한 대형 크레스트 그릴을 중심으로 양쪽에 슬림형 쿼드 헤드 램프가 자리 잡고 있는데, 제네시스 날개 엠블럼을 형상화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범퍼 하단에 위치한 에어 커튼 역시 라디에이터 그릴과 마찬가지로 지-매트릭스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포티함보다는 고급스러움에 초점을 맞춘 모습이다.

측면 모습
우아한 실루엣
측면을 살펴보면 두 모델 모두 우아한 루프라인을 가지고 있다. GV80은 뒤로 갈수록 루프가 조금씩 내려가고 있으며, G80은 패스트 백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전면에서 후면까지 연결된 우아하고 역동적인 파라볼릭 캐릭터 라인과 아래에 위치한 두 개의 파워라인은 차체의 우아한 볼륨을 완성하고 펜더를 강조하여 스포티한 SUV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다.

앞쪽에 존재하는 사이드 리피터는 헤드램프와 이어지는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크롬 장식을 통해 측면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또한 방향지시등 기능도 수행한다.

윈도 라인과 측면 하단에는 크롬으로 마감되어 있어 고급감을 높여 준다. 두 모델 모두 다양한 휠이 준비되어 있는데, GV80은 19인치, 20인치, 22인치 이렇게 총 3가지를, G80은 18인치, 19인치 2개, 20인치 이렇게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후면 모습
전면과 통일
후면은 전면과 마찬가지로 슬림형 쿼드 테일 램프를 적용해 전면과 통일성을 이뤘다. GV80은 Low&Wide의 볼륨감 있는 디자인으로 SUV 다운 강인함을 강조했다.

반면 G80은 곡선을 많이 활용해 강인함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또한 트렁크 표면을 말굽 형태로 둥글게 음각 처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두 모델 공통으로 테일램프 중간에는 제네시스 영문 엠블럼을 적용해 브랜드 가치를 표현하고 있다. 번호판은 범퍼에 위치해 있으며, 아래쪽에 존재하는 머플러는 오각형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과 통일성을 이뤘다. 단 디젤 모델에는 히든 타입 머플러가 적용된다.

실내 디자인
여백의 미 강조
두 모델의 실내는 한국적인 여백의 미를 강조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와이드 한 실내 이미지를 연출했다. 디자인 콘셉트에 맞게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은 최대한 간결하게 표현했다.

스티어링 휠과 센터패시아 조작부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스티어링 휠에 존재하는 버튼들은 조작하기 편하도록 최대한 사이드에 배치시켰으며, 센터패시아 조작부는 45도 정도로 경사를 줬다.

실내 곳곳에는 고급 소재와 컬러를 통해 프리미엄 감성 공간을 설계했다.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2 선택 기준으로 시트와 센터 콘솔 암 레스트, 스티어링 휠 혼 커버에는 나파 가죽을 적용했으며,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 일부에는 리얼 우드 내장재가 적용되었다.

헤드라이닝과 필라 트림 등에는 스웨이드 내장재가 적용되었으며, 크래쉬패드와 도어 센터 트림에는 인조가죽이 적용되었다. 전체적으로 수입차 부럽지 않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다. 앰비언트 라이트는 인테리어를 더욱 부각시켜 준다.

2021년 출시 예정
네티즌들의 반응도 좋은 편
제네시스는 2021년 G70을 바탕으로 한 왜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후 KOAECA에서 G70 부분변경 스파이샷과 신형 G80을 바탕으로 G70 왜건 예상도를 만들어 공개했다. 전형적인 왜건의 차체에 오각형 크레스트 그릴과 슬림형 쿼드 램프가 적용된 모습이다.

예상도를 본 네티즌들은 대체로 호평하는 편이다 ‘요즘 제네시스가 디자인에 물이 올랐다’, ‘독일 3사 부럽지 않은 디자인’, ‘왜건이 이뻐 보이기는 처음이다’, ‘다른 건 몰라도 디자인만큼은 이제 인정해야 한다’, ‘국내에서 인기가 없더라도 출시해 줬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디자인 따라잡았으니
이제 품질에 신경 써야 할 때
제네시스는 디자인과 상품성에 대해서는 수입차 부럽지 않은 훌륭한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다만 GV80에서 발생한 변속기 오류와 내장재가 잘못 조립되는 등 품질 이슈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디자인이나 상품성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품질이 좋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으며, 이러한 이슈가 계속 발생하다 보면 결과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깎아먹게 된다. 앞으로라도 품질 개선에 집중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길 기대해본다.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였다.

[email protected]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