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he Palisade’ 동호회 x 오토포스트 | 무단 사용 금지)

지난해 초 출시된 제네시스 최초 SUV GV80, 처음으로 시도한 부분이 많았던 만큼 호평도 많았고 혹평도 많았다. 특히 품질 관련해서 여러모로 말이 많았다. 초기에는 변속기 문제로 리콜한 바 있었으며, 그 후에는 디젤 엔진과 2.5 가솔린 엔진 결함 문제도 있었다.

최근 G80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된 것에 이어 3분기 중 GV80도 연식변경을 진행할 예정이다. GV80이 먼저 출시되었는데, 연식변경은 더 늦게 이뤄지는 것이다. 이번 연식변경 모델에서 변하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

글 이진웅 에디터

6인승 시트 추가
배열은 2+2+2
현재 GV80에는 2+3배열의 5인승과 2+3+2 배열의 7인승 두 가지가 있다. 여기에 2022년식 모델부터는 2+2+2배열의 6인승이 새로 추가된다. 2열 시트가 좌우 독립형으로 배치되며, 중앙에 공간이 비어 있어 7인승 대비 3열로 이동하기 더 편해진다.

또한 2열 시트가 독립적으로 슬라이딩이 가능하여 각각의 탑승자에 맞게 다리 공간 조절이 가능하다. 가격은 7인승보다 약간 더 비싸게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다른 차들도 2열 독립 시트 옵션이 적용된 가격이 더 비싸다. 실제로 수입 SUV 중 6인승 모델들의 인기가 꽤 높은 편인데, 제네시스가 이들의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6인승을 출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2열 다기능 암레스트 추가
6인승? 4인승?
팰리세이드에 존재하는 VIP 옵션이 GV80에도 추가된다는 정보가 있다. 2열에 다기능 암레스트 콘솔이 추가된 사진이 포착된 바 있는데, 기본적으로 팰리세이드 VIP 옵션에 있는 양문형 암 레스트, 냉온장 컵홀더,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것이 위에 언급한 6인승 모델에 추가되는 것인지, 별도의 VIP 트림으로 독립하는 것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보도에서는 6인승에 다기능 암 레스트가 적용된다고 하지만 팰리세이드 대비 전장이 짧고 전고가 낮다 보니 실내가 협소해 3열 시트는 추가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이렇게 되면 4인승 옵션이 새로 추가되는 것이다. 참고로 팰리세이드 VIP 트림에는 3열 시트가 존재한다.

(사진=’The Palisade’ 동호회 x 오토포스트 | 무단 사용 금지)

무광 외장 색상 추가
실내 색상 추가는 미정
연식변경 모델에서 외장 색상이 새로 추가된다고 한다. 그것도 무광 색상이라고 한다. GV80에서 무광색의 인기가 꽤나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 어떤 색상이 추가되는지는 아직 미정이다. 현재 GV80에는 마테호른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세 가지 무광 색이 존재하며, 앞서 출시된 G80은 반대로 외장 컬러를 5개나 삭제했다.

실내 색상도 새로 추가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아직 확실한 부분은 아니다. 현재 GV80에는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어반 브라운/바닐라 베이지 투톤, 울트라마린 블루/듄 베이지 투톤 5가지가 있다.

(사진=’The Palisade’ 동호회 x 오토포스트 | 무단 사용 금지)

2.5 가솔린 터보에
스포츠 패키지 추가
GV70에 있는 스포츠 패키지가 GV80에도 추가된다고 한다. 단 모든 엔진에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할 수 있는 GV70과 달리 2.5 가솔린 터보에만 적용된다고 한다. 아무래도 GV80은 GV70과는 달리 스포츠 성향을 띠는 차가 아니다 보니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하는 범위를 줄인 것으로 추측된다.

GV70과 G70에 있는 스포츠 패키지와 마찬가지로 스포츠 전용 내외장, 전용 휠, 브렘보 브레이크 등 전용 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좀 더 스포티한 GV80을 원했던 소비자라면 기다려 보자.

(사진=’The Palisade’ 동호회 x 오토포스트 | 무단 사용 금지)

HUD 표시정보 변경
ISG 및 오토홀드 메모리 기능 추가
GV80 연식변경 모델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정보가 업그레이드된다고 한다. 정보가 업그레이드된다는 것으로 보아 기존에 표시되지 않던 것이 새로 HUD에 추가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ISG 및 오토홀드에 메모리 기능이 추가된다. 기본적으로 차를 타고 시동을 걸면 ISG 활성화, 오토홀드 비활성화로 되어 있다. 메모리 기능이라고 하는 것으로 보아 프로필 기능에서 사용자별로 ISG 활성화 여부, 오토홀드 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이 때문에 튜닝 모듈까지 설치한 사람들도 꽤 있다고 한다.

(사진=’The Palisade’ 동호회 x 오토포스트 | 무단 사용 금지)

제네시스 엠블럼이
후면에 추가된다?
GV80 연식변경 모델의 테스트카 후면에 제네시스 엠블럼이 부착된 모습이 포착되었다. 기존에는 제네시스 엠블럼은 전면에만 부착되었고, 후면에는 제네시스 영문 레터링이 부착되어 있었다.

분명 이유 없이 붙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은 있다. 사진에서는 제네시스 영문 레터링과 GV80 레터링이 없지만 양산차에는 당연히 부착되며, 머플러 역시 당연히 양산차에는 오각형 머플러 팁이 장착되어 나온다. 현재까지 나온 GV80 연식 변경 관련 정보는 이 정도이며, 그 외 가격 인상과 계약금 인상 등의 변화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autopostmedia@naver.com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