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저히 못타겠습니다” 거의 9천만 원 주고 신차 구매한 제네시스 GV80 차주가 한탄한 이유

GV80 또 다른 품질 이슈 발생
프리미엄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민망한 품질 수준
그런데 현대차가 제시한 보상은 고작 50만 원?

현대차의 고급화 브랜드 제네시스, 그리고 제네시스의 첫 번째 이자 SUV 라인업 중에서 플래그십의 역할을 담당하기도 하는 GV80은, 출시 초장부터 각종 결함과 품질 논란으로 인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모델이다. 2020년 1월에 출시된 이후 국내에서만 총 12번의 품질 이슈가 존재했으며, 이 밖에도 신차 출고 때 발견되는 크고 작은 하자가 발생하여 “과연 이게 프리미엄이 맞는가?”라는 의심을 사기도 했다.

이후 한동안 잠잠해진 줄 알았는데, 최근 대형 자동차 커뮤니티에 글이 하나 올라왔다. “GV80 신차 출고하자..”라는 제목이었으며, 차량 사진을 본 결과 과연 이게 새 차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심각한 마감 품질이었다. GV80의 밑바닥은 어디까지 떨어지고 있는 것일까? 제네시스에서 유일하게 최다 결함과 품질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GV80 그리고 오늘 만나볼 GV80의 마감 품질에 대해 한걸음 더 들어가 보고자 한다.

 권영범 에디터

휀더가 찌그러진 사진 / 사진 = 보배드림 ‘ssong6587’님

벌써부터
불쾌해지는 품질

커뮤니티에 글을 적어 올린 글쓴이는 지난 2021년 12월 21일에 GV80 신차를 출고하게 되었다. 그리고 차량을 받은 이후 유리막 코팅을 시공하는 도중 조수석 휀더가 찌그러져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 것이었다.

이를 바라본 글쓴이는 곧바로 담당 영업사원에게 전화를 걸어 이 사실을 알렸다. 그리고 딜러 10만 원, 글쓴이 5만 원 총 15만 원이란 비용이 발생하였고 덴트라는 외형 복원 기술을 이용하여 복원하였다.

습기가 차버린 램프 / 사진 = 보배드림 ‘ssong6587’님

이후 별 탈 없이 지나는듯하였다. 그러나, 그러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였고 생각지도 못한 결함들이 글쓴이를 괴롭히기 시작하는 것이었다.

두 번째 결함은 바로 운전석 라이트에 습기가 찬 것이었다. 얼핏 바라만 램프 내부는 습기에 노출이 된듯해 보였다. 사진상으로 볼 때 습기가 기준치 이상으로 차올라 물이 고인 것으로 보인다.

휀더쪽 고정볼트 부분 / 사진 = 보배드림 ‘ssong6587’님

도장 불량으로 인한
결함

현재 글쓴이는 차량 내에 무선 충전이 되질 않아 AS를 받을 예정이라고 말을 덧붙였다. 그러나 진짜 결함은 지금부터 시작이었다. 그것은 바로 도장 불량인 것인데, 어느 누가 봐도 신차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다.

휀더 쪽 체결볼트는 이미 풀었다 다시 조인 자국이 선명하게 남아있었다. 그리고 볼트 주변으로 칠이 깨져있었으며, 볼트 주변으로는 마치 덧칠한 것 마냥 페인트가 두껍게 발라져 있었다.

범퍼 끝단에 도장 마감이 좋지 못한 모습 / 사진 = 보배드림 ‘ssong6587’님

이뿐만이 아니었다. 휀더에 붙어있는 가니쉬의 도장 상태도 마치 ‘사고 차’를 연상시키게 하는 퀄리티였다. 제대로 붙어있는 상태도 아니었으며, 가니쉬 주변은 본래의 색상과는 거리가 멀 정도로 차이가 심했다.

글쓴이는 지금까지의 하자와 결함은 꾹 참아왔었다. 이유는 단순하게도 부품을 교체하면 끝나는 문제라 크게 문제를 삼지 않았다고 하였다. 그러나, 분명 신차를 뽑았음에도 불구하고 사고 차만도 못한 도장 상태를 보고 글쓴이는 분노를 하게 된 것이었다.

현대차 본사 전경/ 사진 = 뉴스토마토

50만 원에
끝내자는 현대차

글쓴이는 너무도 답답한 마음에 차량 출고를 담당했던 딜러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그리고 수많은 이야기가 오가는 도중, 현대차 본사에 중재원이 있으니 그곳에 연락을 해보겠다고 입장을 밝혔고, 해당 글쓴이는 동의한 이후 연락을 기다렸다고 했다.

이후 정말로 중재원이 연락이 왔었다. 그리곤 글쓴이에게 제시한 보상안은 어이없게도 ‘50만 원’이었다. 신차 결함으로 인해 컴플레인을 걸은 결과가 50만 원이었던 것이었다.

이뿐만이 아니었다. 글의 내용을 자세히 보면 중재원 측에선 글쓴이에게 “죄송합니다”라는 말을 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의 말을 듣지도 않고, 자기 말만 계속하면서 50만 원을 제시했습니다”, “이건 안 줘도 되는 돈인데 특별히 준다는 식을 말을 했습니다”라는 내용이 유난히 눈에 띄는 부분이다.

현대차에 바라면
안 된다는 반응이 많아

끝으로 글쓴이는 “보상 같은 거 필요 없으니, 제발 대기업 갑질이 멈춰졌으면 좋겠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본문의 내용은 끝이 난다. 참으로 어이없고 당황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더욱이 이미 전장품과 휀더의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은 상황이었던 글쓴이는, 이번 현대차의 대응에 치를 떨은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바라본 네티즌들의 반응도 마찬가지였다. 대부분 현대차 그룹과 제네시스 브랜드의 평판을 비난하였으며, 노조에 대한 비난도 빠지지 않고 나왔다.

“현기차 사서 애국해야죠, 많이들 사세요~”, “이건 인수 거절 감인데?”, “사고 이후 재도색 같아 보입니다”, “저렇게 도장 마감이 부실하면 녹이 생길 위험이 높은데”, “현대차에 뭘 바랍니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email protect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22
좋아요
9
감동이예요
7
화나요
235
슬퍼요
32

55

  1. 제네실수.제네실수 이런 쑤뤡이 쿠킹 호일를 몆몆 언론사에서 BMW.벤츠와 거의 같은 레벨로 묶는 악행 부터 고쳐야한다. BMW.벤츠와 이런 쑤뤡이현대제네실수가 어디 비교대상이나 되냐 ㅉㅊㄷ

    응답
  2. 그래도 저건 목숨은 빼앗아가질 않지
    급발진문제는 언제까지 쳐 덮고있을거임???
    사람이 죽어나는데 양심도 없는 회사
    국토부랑짜고 차주가 급발진증거를 밝혀서 가져오라는게 말이됨?? 걍 팔아쳐먹으면 그만인거냐???

    응답
  3. 오토포스트 현대기아 까느라 애쓴다만, 없어서 못타는 차라는 사실이 GV80에 대한 소비자들의 판단을 대변한다고 본다. 애국심으로 차 사는 바보가 요즘 세상에 어딪니?

    응답
  4. 그 와중에도 도로에 넘쳐나는 현기차 보면 이 나러는 아직 멀었다는 생각뿐. 닭대가리도 아니고 그만큼 당했으면 그만할 때도 됐건만 아직도 내수용 현기차를 팔아주면서도 투덜대시기는. 난 걔네들 손절하고 독일차로 갈아탄지 10년, 유지비 많이 들지만 속은 편하다. 현기와 손절하고 정신건강은 더할나위없이 좋아짐.

    응답
  5. 저런 사실을 계속 접하면서도 현기차만을 고집하는 사람들이 문제겠죠.
    저런 소식 한두번 들은것도 아닐텐데 그래도 좋다고 산 사람 잘못이지 누굴 탓하겠어요!ㅋㅋ

    응답
  6. 저도 현대차에 뭘 바랍니까 에 동의 합니다 독점으로 인해 시장을 80% 가까이 독점하고 기아 인수후에 차량가격을 터무니 없이 올리더니 수입차 돌풍에 다시 가격인하 가만히 있어도 차 잘팔리는데 뭐하러 서비스 신경 쓰나요 햔대차 50만원 보상해주면서 안해줘도 되는데 특별히 해주는게 과연 고객 입장을 생각한다면 과연 그런대응을 했을까 생각되내요 50만원 보상 안해줘도 되는데 이것 먹고 떨어져라식이죠 유투브 영상에서 현대 차는 유튜브 보면서 발도 사용해서 차량 조립한다는데 그정도면 차 품질이 좋은거라 생각됩니다 소비자들이 고객을 우습게 보지 못하도록 소비자 우습게 보는 기업을 버릇을 고쳐줘야 됩니다

    응답
  7. 귀족노조가 가장문제지만~~~
    현기차 대기업의 갑질은 도저히 묵과못할만 분통터지죠

    기획으로 보도를내서 모든국민께 알려야합니다

    응답
  8. 현기차의 독점을 언제까지 놔둘건지 정부나
    국민들이 나서서 제지하여야한다
    불매운동,수입차 사기운동,중국,일본차 확대

    응답
  9. 법부터고쳐야지요차량결함을소비자가밝히라가뭔말인가요
    법이개정되면확실히소비자를대하는태도가바뀔것같은데
    재명씨가할래요석열씨가할래요?

    응답
  10. 국민들혛네 빨아 외국특히 미국에다퍼주는 횬다이 횬다이뿐인가 국산차 인수받기전 싸인전 확실히살펴야한다
    나도10 년전 2009 니까10 년이넘엇네 새차뽑을때 두시간을 살펴봤습니다 도장면이색은없는지 소린 이상 없는지 당시범퍼 이색 ㅣ문제돼 리콜받은거외엔 깨끗하다봤는데도ㅈ 나중에세ᆢ 싸인하고 볼펜촉만한 찍힌자국발견 영맨에게50 받앗네요

    응답
  11. 국민들혈세 빨아 외국 특히 미국에 다퍼주는 횬다이 횬다이뿐인가 국산차 인수받기전 싸인전 확실히살펴야한다
    나도10 년전 2009 니까10 년이넘엇네 새차뽑을때 두시간을 살펴봤습니다 도장면이색은없는지 소린 이상 없는지 당시범퍼 이색 ㅣ문제돼 리콜받은거외엔 깨끗하다봤는데도ㅈ 나중에세ᆢ 싸인하고 볼펜촉만한 찍힌자국발견 영맨에게50 받앗네요

    응답
  12. 이런데도 중고차 매매까지 현기차가 한다면 현재 판매시스템보다 품질이 나아지라는 보장없습니다.
    오히려 신차와 중고차시장을 장악한 대기업의 횡포만 더 심해지겠지요.

    응답
  13. 2년에차3대 바꿨는데도 불구하고 스트레스 받아서 현기차 안사려합니다 현기차 품질 똥 입니다. 망할때가 됐나 품질이 똥입니다.

    응답
  14. 옛날 어디 근로자들이었던가요?차하나씩 지날때 핸펀보고 잡담하고…차가 올바른게 나올까싶던 영상….
    노조들 돈만큼 일하는건지….불량이 많다는건 일똑바로 안한다는거자너요?품질에 비해 맨날 데모나 하고…임금협상해서 차값만 올려놓고.
    일한만큼 돈받지 왜그러십니까?노조 왜 필요한가?

    응답
  15. 2천 3천도 아니고 그 보다 한참 더 비싸게 주고 삿는데 품질이 저 따위면 아무리 성인군자래도 손절 치겟다ㅡㅡ
    2~3천 짜리가 그러면 다시는 현대 안산다 하고 그냥 탈수는 있겟는데
    저가격에 저건 선 넘었지

    응답
  16. 웃기고 있네. 별것아닌 외제차타던 인간들 제네시스로 갈아타는 추세인데 뭔 개소리 음식물 처리기 뚜껑같이 생긴 벤츠마크에 띨띨하게 유지비 수리비 다섯배내면서 감당이 안되니 다 멋진 현대 기아로 바꾸더라 비엠도 양아치차 같고 후진국 일본차들은 이미 중국차들보다 뒤떨어진지 오래

    응답
  17. 현기차는 뽑기 수준. 10대 중 8대가 문제 하자 있어도 2대 괜찮으면 10대 다 괜찮은 대가리 구조. 이세 차 뿐만 아니라 조선 한국 쇠개가리 사고 방식. ㅋㅋㅋㅋㅋㅋ 해외 차 팔 생각하지 마라 지금도 유럽과 미국 중국 시장에서 망하고 있는 중.. 나머지 후진국에 소형 싸구리 차 팔교 유지 중. 미국에서 현기차는 미국 중고차 딜러에서 거부(수요가 없으니). 결국 한국놈끼리 직거래 아니면 귀국 할때 그냥 지인이아 친구에게 준다. 한국서부터 미국까지 현기차 30년째 불매 중….. 적어도 한국인이 어느 나라 차를 사근지 관심 없고 적어도 한국인이 아닌 서양인. 동양국가에서 온 자들에게는 현기차 절대 피해라고 하지. 이제는 중국도 유럽차 미국차 일본차 등 외국 완성차 시장 완전 개방. 한국차는 죽 쓴다. 돈 있는 중국인은 유럽차 미국차. 돈 없는 중국인은 릴본차. 아무리 일본과 역사 감정이 있어도 돈 없고 차 잘 모르는 중국인도 현기차가 아니라 일본차로 간다는 중국 시장 현실. 현기차 살 바에 중국처 사지 이게 중국인. 한국인과 비슷하지. you still see that shit in the world. 영미해외파

    응답
  18. 한국놈은 차로 허세 부리는 좃 같은 문화. 해외 나오면 병신 짓. 90% 이상 그럴 것이다 썩은 사회. 한국에서 양아치 운전 질하다가 미국 와서 경찰총에 대가리 날라 가도 이국땅에서 개 죽음. 한국에서 외제차이든 고가차을 타면 뭐 하나. 좁은 땅에 도로 조잡하고 교통사고로 음주 운전으로 뒤지는 자들이 가장 많은 1위 나라.ㅋㅋㅋ학. 차를 폭파 시킬까. 시동 걸면 폭팤ㅋㅋㅋㅋㅋ 한국에서 외제차 몰면 뭐하나. 대가리가 쇠대가리. 운전 미숙. 기계 잰쟁아들이 많아. 물리 법칙도 모르고 과속 운전. 결국 죽는다. 아니면 감옥. 차량 몰수. 영미법을 한국에 적용할 날이 곧 올 것이다. 한국 국회의원 섭외 식은 죽먹기.반드시 국회 통과 시킨다 you will see that shit near future in south korea!!!!!영미해외파

    응답
  19. 제네실수… 프리미엄? 옛날 그렌져 탈때도 텅텅 거리던 문짝소리. 디자인만 생각하는 제네디자인 현기. 90프로 다자인10프로 내구성 금액에 박수를 칩니다. 전 그래서 벤둥이를 샀지요~~

    응답
  20. 현대차놈들 소리질러 파업하면 지네들 호주머니만 불렸지 소비자들 불편엔 전혀 관심없지요~ 현다이는 건설도 그렇고 자동차도 그렇고 퇴출시켜야야 정신 차릴꺼 같은데~ 그렇지 않으면 어쩔수없이 갑래하며 타고다니던지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아파트에서 걍 살던지 해야지요~

    응답
  21. 만약에 새차 샀는데 이렇게 품질이 엉망이면 저 쓰레기를
    누가 사겠냐고 안사지 그때 아이오닉5도 결함문제 논란많더니
    제대로 만드는게 하나도 없네 현대새끼들 믿지마 고객님 호구취급하는데 왜 자꾸 사주냐

    응답
  22. 쉐보레차 타보니까 현기차 왜 똥차인지 알겠더라.국산차사려면 쉐포레 차 사라.반은 미국차지만 … 인테리어는 현기에 딸리지만 정말 튼튼하고 고속으로 달려도 완전 안정적이고..정말 기본기에 충실한 차다. 왜 쉐슬람이 되는지 알겠더라.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