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운동의 여파?
렉서스 래커 스프레이를 뛰어넘은
렉서스 드릴 사건이 화제다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국내에서는 일본 또는 관련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소비하지 않겠다는 취지의 반일운동이 성행했던 일이 있다. 그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웃지 못할 곤란한 상황을 겪기도 했다.

일본차를 소유한 차주가 반일운동의 여파로 피해를 입은 사례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른바 “렉서스 x발 사건”인데, 최근에는 이를 뒤엎을 새로운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해 화제다. 과연 어떤 일이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김성수 에디터

낙서 테러를 당한 렉서스 / 보배드림

반일 운동의 여파로
화두에 오른 일본 차

지난해 12월, 국내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 보배드림에서는 한 게시글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화제의 게시글은 ‘렉서스 주차 꼬락서니 보소’라는 제목으로, 무려 4만이 넘는 조회수와 500개가 넘는 추천을 받았다.

게시글에 탑재된 사진에서는 흰색 렉서스 한 대가 교차로 우회전 모퉁이에 정지선을 넘은 채 주차돼 있는 상태였다. 렉서스의 보닛에는 빨간 래커 스프레이로 ‘렉서스 XX’라는 욕설이 적혀있었다.

렉서스가 주차되어 있는 도로는 황색 실선이 그어져있는 길 가장자리로, 간대와 요일에 따라 탄력적으로 주차가 허용되기도 하나 본래 주정차가 모두 금지되는 것이 원칙이다.

렉서스는 길 가장자리 코너에 주차되어 있어 네티즌들의 눈살을 찌푸릴만할 모습이긴 하다. 네티즌 중에는 “코너 주차라 더 통쾌하다”, “일본차 타면 감당해야 할 일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으로는
“통쾌하다”는 반응 일기도

반면 “불법주차가 나빠도 이런 행동은 범죄다”, “더 비싼 외제차였다면 과연 저런 행동할 수 있었겠나”, “아무리 불매운동이래도 이건 과하다”라는 반응을 보이는 네티즌도 적지 않았다.

위 렉서스 사례처럼 고의로 물건 등을 본래의 목적에 사용할 수 없게 하거나 일시적으로 효용을 떨어뜨리는 경우 재물손괴죄가 적용되게 되는데, 이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7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구멍 테러를 당한 렉서스 차주 / 보배드림

최근에도 반일 운동의
여파로 피해를 입은 듯한 한 차주

위 사례의 경우 무분별한 주차로 타인에 피해를 주었다는 점에 더해 완전히 열기가 식지 않았던 불매운동의 여파로 발생한 사례라 볼 수 있다. 특히 불매운동으로 인해 일본 도요타의 고급 차량 브랜드인 렉서스가 주요 표적이 되고 있는 모습이다.

해당 사례뿐만 아니라 최근에도 렉서스를 대상으로 실시한 테러 행위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차주의 사례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구멍 테러를 당한 렉서스 차주 / 보배드림

차량 곳곳에
드릴의 흔적이 발견됐다

최근 렉서스 클럽 코리아에서는 한 렉서스 차주가 자신의 차량 사진을 게시하며 억울함을 토로했는데, 작성자의 차량 램프 및 곳곳에 구멍이 뚫려 있는 충격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구멍은 차량에 직접 드릴을 사용해 구멍을 낸 것으로 추정되며, 역시 불매운동으로 인한 반일의 여파로 행해진 사건이라 의심받고 있다. 작성자는 “차량 외판 및 등화류, 사이드미러 등 유리와 휠 빼곤 싹 다 교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구멍 테러를 당한 렉서스 차주 / 보배드림

더욱이 위 사건의 범인은 블랙박스에조차 포착되지 않은 상태라고 한다. 이쯤 되면 계획적으로 악의를 가진 채 실시한 행위임이 분명해 보이는데, 쉽게 해결될 것 같지 않은 상황에 작성자는 여전히 답답한 심정이다.

네티즌들 역시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건 진짜 선 넘었네”, “다 떠나서 미친놈인 것 같다”, “지 신념이랍시고 남 재산에 손대는 사람들은 엄하게 처벌해야 한다”, “아무리 그래도 저건 아니다. 저건 애국심도 뭣도 아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테러를 당한 차량 / 보배드림

그중에서도 “일본차 타려면 저 정도는 감수해야지”, “속이 후련하다”와 같은 반응을 보이는 네티즌도 여전히 존재했다. 반일감정, 반일운동 등은 개개인마다 생각이 다르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는 개개인의 자유이기에 부정할 수 없겠지만, 위 같은 사례는 이야기가 다르다.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는 이유로 타인의 재산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는 범죄에 해당한다. 이 사례 역시 앞서 살펴본 사례와 마찬가지로, 재물손괴죄 명목하에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7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4
+1
3
+1
1
+1
13
+1
4

55

  1. 왠 미친 대깨문 새끼들 ㅈㄴ 많네 그냥 감수하래 미친빨갱이 새끼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중국이 공자학원 전국최초 광주에 건설한 이유가 있다니깐 ㅋㅋㅋㅋ

  2. 차가 뭔죄가있냐 한국도 차를잘만들어봐라 누가일본차타겠냐 솔직히 일본차가 국산차보다 훨씬 잘만든다 써비스도 좋고 ㄱㄷ리고 저건 악날한 범죄다

  3. 일본제품이 차만있는건아니구 잘들 살펴보세요 일본제품 안쓰는데가있는가 남의재산에다가 뭐하는 짓거리입니까 내 가족들 차에다 저럿짓해두 저짓거리한사람 두둔할수있는 사람들만 하시구 저런 범죄는 저지르지않는 현명한 애국심듷응 가지세요 챙피하게 숨어서 저런짓하지말구

  4. 친일파, 순국선열, 들먹티면서 재산손괴 칭찬하는놈들은 꼭 대깨문이드라 ㄹㅇ;
    조선총독부 산하 친일공무원, 조선노동당 공무원출신 아버지를둔 대통령뽑은건 안부끄럽고 넘이 일본차산건 드럽기 기분나쁘나봄. 내로남불;

  5. 대가리 깨진 좌파 특징 무식한게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 저런 짓거리 하는 인간들 집에 보면 닌텐도스위치는 예약구매해서 구입하더라 저건 애국도아니고 정당한 행위는 당연히 아니고 범죄일뿐 무식한 새끼들

  6. 이걸 일본차 산게 잘못이라 하는 사람들은 뭐하는 사람들인지 궁금ㅋㅋ 법이란 개념을 모르네 ㅋㅋ 그냥 있는 사람들 끌어내리고 싶은데 반일 프레임 맞춰서 범법행위를 합리화 시키는거 진짜 역겹다 ㅋㅋ

  7. 일본차가 문제가 아니라 씨발 현기차이든 씨발 한국 운전자가 모는 bmw 이든 벤츠이든 조선기질 한국의 절반이상 운전 꼬라지 문제이지. 개나 소나 운전 면허 간소화로 4일 면허 따는 한국. 주차 못 하면 운전 마라. 혼잡비 내든지. 깜 안 쓸려면 현기차 회장. 잘 들어라. 한국 내수용차은 비용 절감 핑계로 깜 달지 말고 차 만들면 도겠네. 한국놈들 깜박이 뮌지 모르지. 쓰레기 한국에서 운전 재워서 미국이든 유럽에서 절대 운전 마라. 경찰총에 황천 가거나 미국 유럽 양아치들이 차 폭파시킬 수도… 특히 아시아 차종들. 이게 국제 현실이다. 한국에 애국자는 없다 보면 모르나. 99.99% 매국노. 윤미향이나 광복회 회장이 구설수 오른 그 자체가 불찰이지. 유럽에서아 마국에서 저 따구로 주차하고 운전하면 자로 인종차별 희생자가 되지. fxxk ya korean driver!!!. 현지 경찰은 현지 국민들 세금으로 운영해서 현지인만 보호 한다는 정서이다. 한국 양아치나 갑질 쇠대가리는 보호대상이 아니다. 유럽 미국 서양권 해외 여행시 운전 조심하는게 음주운전 또는 객기. 조선 성질 안 부르는 게….. . 서양에서 한극을 선진국.선진시민으로 보는 경우는 아예 없다. 우물 안 개구리의 착각일 뿐. 자화자찬 기질 뿐…잘못하려 현지 경찰에서 기소 되면 그 날에서 추방되고 영원히 그 나라 못 가고 상습적으로 와국가서 말썽인 한국국민은 한국 외교부에서 여권 말소 한다. 5년 동안 여권 못 만든다. 중국도 그렇게 하지. 한국도 새로운 정챗이 도입 되었다. 주차를 못 하거나 신호를 컬 줄 모르거나 공간 개념 없거나 뒷 차에 민폐 주지 않고 달리는 차를 차선 못 바꾸면 운전 하지 말라. 보복 운전하다가 음주 운전 도망으로 한국놈 미국 유럽 경찰에 총 맞아 죽어도 공무 수행 장당방위. 말 그대로 개죽음. 한국 정부는 양아치 제거해서 속으로 중립이겠지. 한국에 뉴스에 안 나오지? 미국 50개주 중 켈리포니아만 한국인 죄수 300명이상….아마 한국의 미군 난동 좌수도 휠씬 많지. 운전하다가 황천하는 것은 자유.그러나 주로 경찰총 가지. 칼 드는 척만해도 황천 가지. 억울함도 자초한 한국인들 미국에 많다. 한번 여행 와서 지옥을 맛 보면 알게 된다. 유럽도 마찬가지. 일본은 한국인 음식 와사비 초밥 테러 할 것이고… 러시아 중국은 공안 무서워서 한국 양아치 못 갈 걸……. 한국 사회에 허세 사기꾼이 만하 농담으로 들리지. 한국밖 상황은 농담아니다. you will see that near future out of south korea!!!!영미해외파.

  8. 일본제품불매에 찬성하지만
    이건 정도를 벗어난 느낌이다.
    그냥 일제차는 사소한 위반이라도
    신고를 하여
    그들도 최소한으로라도
    애국하도록 도와주는게 인지상정이지.
    기사에 나오는 행위는 반댈세…

  9. 흉기알바들이 라이벌 경쟁한다고 불매 상품권 발송
    어쩌고 하는건데 지능이 떨어지는지 이런행동들을 한다.
    니들 타고 다니는 현대차 전범기업 미쯔비시 기술로 시작한거 모르는가 봐?

  10. 학생이어서 참으려고 했는데 이거 안 될듯 일본차 산산람은 돈이 없어서 일본차 사나 중1에 키가185.9면 독2사 작고 제네실수는 계속 실수하니까 렉서스 es사는거야 당신이 뭘 알아? 렉서스 이그제큐티브도 살 수 없는 거지가 쓰는 글이지 ㅉㅉ 나에게는 이 정신나갔구나 라고 생각함 돈 많은면 렉서스나 살 것이지 불매온동은 강요하는거 아니라고 오토포스트? 에서 배웠습니다 볼보는 중국 가솔린인데 디젤소리 인피니티 철수
    연비 좋은차 사는데 지구살리는 거지 ㅉㅉ 글 쓴놈 연로 더 많이 ㅆ잖아 오토포스트에 박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 돈 많은 사람이 결함 적은차 타지 그리고 제네실수 가지고 블루헨즈 오토큐가서 믹스커피나 먹어라

  12. 불매랑 테러는 절대 애국이 아니다. 좆나 한심한 새끼들… 애국심을 다른방법으로 좀 표현해봐라. 좆나 찐따짓이야 이건…불매까진 이해한다 치지만 테러는 진짜 애국심으로 하는 행동이 아니다. 본인들이 쪽바리랑 동급이 되려고 하는듯.. 애국심 들먹이면 진짜 처죽여야된다. 그런새끼들은.. 대한민국의 이름을 더럽히는 행위임

  13. 아휴 차가 뭔죄여 빨갱이들이 전라국에 있으니 전두환이 전라도 잘 때려잡고 더 때려잡았어야 했는데. ..솔직히 북한이랑 중국이 우리나라한데 해준게 뭐있음? 해킹할라들고 정보빼갈라고 두 눈 부릅뜨고 있잖아? 요즘은 중국야들 우리나라에서 치한 우습게보고 살인사건나자나? 반면 일본은. 독도야 넘보긴하지만 그렇다고 경제적으로 우리나라는 일본덕을 많이봐서 지금까지 성장했잔아? 우리나라에서 중국차 본적있음? 있다면 전라국 야들일거고 ㅎㅎㅎ

  14. 빨갱이 시러요~ 오랑캐 시러요~ 쪽바리 시러요~ 짱깨 시러요~ 친일파 시러요~ 좌파 시러요~ 우파 시러요~ ㅋㅋㅋ우리나라 사람들 참ㅋㅋ 좁아터진 땅덩이에 시른건 뭐 이렇게 많은지 ㅋㅋ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