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출시 계획
제네시스 GV90
벌써 예상도 나왔다

GV90 예상도 / 유튜브 ‘뉴욕맘모스’ 출처

요즘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는 제네시스가 새로운 플래그십 SUV GV90을 준비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작년부터 언급이 되며 순수 전기 SUV로 탄생할 것임이 예고됐는데, 현존하는 현대차 모든 기술의 집약체가 될 전망이기에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사실 이 차가 정확히 어떻게 나올지는 현시점에서 제대로 알 방법이 없다. 그러나 많은 유튜버들이 GV90 예상도를 그려내며 이런 디자인으로 나오면 어떨지에 대해 제시를 하고 있는데, 예상도를 확인한 네티즌들 반응을 살펴보는 재미도 꽤나 쏠쏠하다. 그래서 오늘은 최근 공개된 GV90 예상도를 살펴보고자 한다.

박준영 편집장

GV90 예상도 / 유튜브 ‘뉴욕맘모스’ 출처

8개월 전부터
쏟아져 나온
GV90 예상도

GV90 관련 소식은 작년 말부터 쏟아지기 시작해 예상도를 그리는 많은 유튜버들이 예상 디자인을 그려냈다. 그중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약 8개월 전 그려낸 예상도는 이렇다. 이땐 공개된 정보가 정말 하나도 없던 때였기 때문에 제작자 역시 ‘개인적인 주관에 의한 스케치이기 때문에 실제 출시될 모델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라는 걸 명시했다.

해당 예상도는 제네시스 X 콘셉트카 디자인을 반영하여 그린 예상도라고 한다. 내연기관에 적용된 크레스트 그릴과 매쉬 패턴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제네시스 아이덴티티인 두 줄 램프 역시 적용된 모습이다. 당시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었는데 그중 눈에 띄는 건 ‘처음엔 다 디자인 별로라고들 하지만 신형은 무조건 진리다!’라는 반응이었다.

GV90 예상도 / 유튜브 ‘뉴욕맘모스’ 출처

최신 스타일 반영
유튜버 뉴욕맘모스의
GV90 예상도

그로부터 시간이 꽤 흐른 최근, 새로운 GV90 예상도가 업로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예상도는 루크 동커볼케의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을 소개하는 영상 속에 잠깐 노출되었던 GV90 다이캐스트 모델에서 확인된 윤곽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최근 공개된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콘셉트카 디자인 요소 역시 반영한 모습이다.

전기차의 특징을 살려 그릴을 과감히 막은 뒤 제네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모습이라 실제로 이런 스타일로 나와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는 반응들이 쏟아졌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 정도면 디자인으로는 독 3사도 넘어서겠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GV90 예상도 / 유튜브 ‘뉴욕맘모스’ 출처

“세단보다 훨씬 낫다”
네티즌들 반응

다만, 호평이 줄을 잇던 전면부와는 다르게 후면부 예상 디자인은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모습이었다. 눈치가 빠른 독자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건 신형 G90 세단 디자인을 SUV에 접목시켜 놓은 것이다. G90 세단에서도 워낙 호불호가 많이 갈렸던 스타일인지라 SUV에 적용해도 마찬가지인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한 네티즌은 ‘G90보단 그래도 SUV에 더 어울리는 디자인 같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엔 어떤가? 의견을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셔도 좋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