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셉트카로 사기쳤네? 생산 직전 포착된 테슬라 사이버트럭.. 디자인 ‘대참사’났다

41
105204

기본 디자인 완성된 사이버트럭
올 여름 소량 생산 돌입할 예정
최신 프로토타입 곳곳에서 제보

사진 출처 = “peltiermicheal”

2021년 양산이 목표였지만 일정이 계속해서 지연되며 논란을 빚었던 테슬라의 야심작, 사이버트럭이 드디어 생산 라인에 기름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의 수석 디자이너 프란츠 본 홀츠하우젠은 지난달 모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디자인 관점에서 사이버트럭은 준비를 마쳤습니다”라고 밝혔다.

이후 4분기 컨퍼런스콜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사이버트럭의 생산은 올해 여름 중 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대량 생산은 내년이 되어야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결국 최종 양산형 사이버트럭이 조만간 베일을 벗는다는 것인데, 최근 SNS에서 최신 프로토타입 차량 제보가 끊이지 않고 있다.

김현일 기자

사진 출처 = “ftronz”

삼각형 사이드 미러 포착
“원하면 제거할 수 있어”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최신형 프로토타입은 ‘ftronz’라는 인스타그램 유저에 의해 지난 3일 공개되었다. 팔로알토의 한 도로에서 촬영된 해당 영상에서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었는데, 바로 삼각형 사이드미러이다. 기존 공개되었던 테스트카에서는 넙데데한 사각형 사이드미러가 부착되거나 아예 장착하지 않았다.

삼각형 모양의 사이드미러에 네티즌들이 의문을 제기하자,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아직 세부 수정사항이 많이 남았지만, 해당 차량은 양산형 디자인과 매우 근접하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이드미러는 운전자 선택에 따라 제거될 수 있다고 밝혔다. 각 지역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해당 사안은 변칙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만일 외장 사이드미러 부착이 의무가 아니라면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을 탑재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Tokyotesla”
사진 출처 = “Tokyotesla”

리어 램프는 일자형
후륜 조향 기능 탑재

‘ftronz’가 포착한 프로토타입 후면부를 보면, 좌우 양쪽 끝에만 빨간 등이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에 한 네티즌은 “내 생각엔 이전 테스트카의 빨간 일자형 리어 램프가 100배는 나은 것 같은데”라는 의견을 보였고, 이에 일론 머스크는 “양산형 모델엔 빨간 일자형 리어 램프가 적용될 것이다”라고 답했다.

이에 더해, ‘Tokyotesla’라는 트위터 사용자는 테슬라 시설 내에서 주행하는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앞·뒷바퀴가 함께 돌아가는 모습이 선명하게 잡혀 후륜 조향 기능이 탑재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일론 머스크는 직접적인 언급을 피했지만 “다른 차와 달리 만들기가 굉장히 어려웠지만, 올해 사이버트럭 양산에 돌입한다”라는 답글을 남겼다.

사진 출처 = “peltiermicheal”
사진 출처 = “Tokyotesla”

“기대가 너무 컸나 봐”
해외 네티즌들 반응은

그 외 사이버트럭 화물칸에 8개의 대형 오프로드 타이어가 실린 스파이샷도 있었다. 이에 따라 외신들은 사이버트럭이 F-150 라이트닝이나 리비안 R1T보다 긴 6.5피트(약 198cm) 길이의 트럭 베드를 가질 것이라고 유추했다. 이를 포함, 사이버트럭 포착 영상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지만 삼각형 사이드미러가 장착된 차량에서 화제의 중심이었던 와이퍼는 찾아볼 수 없었다.

한편,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최신 프로토타입을 확인한 현지 네티즌들은 “풀사이즈 트럭인데 사이드미러가 너무 작다”, “내가 보고 싶은 사진은 윈드 쉴드 와이퍼뿐이야”, “솔직히 말하면 예쁜지 모르겠어”, “그냥 냉장고가 돌아다니는 것 같아”, “왜 다들 헐뜯지 못해 안달이 났어? 누가 사라고 협박이라도 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
+1
3
+1
2
+1
17
+1
3

41

  1. 바보들인가 ㅋㅋ 이미 180만대 예약이 줄서있는데 뭘 대참사야 이제부터 기존 픽업트럭회사들 문닫게 생겼는데 참 흉기에 돈받고 이딴 기사나 쓰고 자빠졌으니 안타깝습니다 예전에는안그랬는데

  2. 기사 제목 하고는,
    미국 픽업트럭 시장 지각변동 기대
    라고 기사를 써야 제대로된 기자지.
    이러니 기레기라 하는거야.
    한국 테슬라 뉴스 아무도 안본다.

  3. 애초에 그냥 판때기 붙이고 디자인이라니까, 사이비 교도인들 신나서 개띵작이라고 빨아주던걸 뭘 대단한 일 났다고 그깟 사이드미러 붙은걸로 호들갑인가

  4. 디자인 x같았는데…스페이스 x 만들고 만 쪼가리 고물상에 버리기 뭐해서 만든게 사이버 트럭이잖아. 분명 애부에서도 디자인이 x같다 누가 이런 x같은 걸 사냐는 의견이 분분했을걸…

  5. 지금 나오는 올드스쿨로(내부 개 지저분) 꾸역꾸역 만들어서 배터리랑 모터만 단, 깡통전기차 들이랑 비교가 안돼는걸 모르지, 근본 소프트웨어 제어기술, 인프라, 그리고 독자 개발기술, 오토파일럿, 거기다 사이버트럭은 니즈를 잘 잡은게, 스댕바디(9mm 방탄)라 녹 방지, 더 튼튼한 유리.
    내장 토너커버(기존은 다 별매임) , 내장 베드 램프

    • 이것도 원래 별매지

      저 스댕 바디가 왜 각졌는지 이유도 모르고, 기존 싸구려 녹 잘스는 연철 프래스해서 뺑끼 칠해논거가 이쁜건 개취인데, 그만큼 모르는거지. 그리고 이차는 북미 타겟이냐 한국 도로처럼 고운데만 있는데랑 다르다고, 날씨도 ㄱ 지랄이고, 여가 방식도 다르고, 차에대한 인식도 한국보단 훨씬 실용적인 쪽이라고. 악세사리가 아니라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