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 F/L 유출
헤드램프 디자인의 변경
네티즌 ‘인상 좀 달라 보여’

사진 출처 = ‘Carscoops’

테슬라 판매량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형 전기 세단 모델 3은, 테슬라가 자동차를 판매하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인기 모델이다. 한국 역시 마찬가지로, 2020년 3월, 모델 3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의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다. 심지어 2021년에는 전 세계 프리미엄 세단 판매량 순위에서 1등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러한 모델 3가 처음 출시된 2016년 이래로 처음으로 페이스리프트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그 전면부 디자인이 최근 온라인상에 유출되었는데,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오늘은 이 변경점을 먼저 살펴본 뒤,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도 알아보도록 하자.

오대준 기자

2016년 공개된 모델 3
현재 테슬라 모델 3

첫 페이스리프트
세계가 기대했어

2016년 세계에 공개된 이래로, 모델 3은 테슬라의 모델 중 가장 인기 많은 모델의 자리를 차지해왔다. 테슬라의 차량 중 모델 Y와 함께 가장 무난한 모델이지만, 동시에 아직 전기차 기술 초창기에 머무르고 있는 다른 브랜드들과는 달리, 이미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이때 2018년부터 북미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를 보유한 캘리포니아주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모델 3의 풀체인지, 혹은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기대는 점점 높아졌다. 최근까지도 위장막 모델이 돌아다니는 것이 목격되었지만, 실제로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는 쉽사리 파악하기 어려웠다. 따라서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 유출 건은 전 세계 많은 네티즌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다.

유출된 페이스리프트 모델 / 사진 출처 = ‘Carscoops’
테슬라 로드스터

헤드램프 디자인 변경
그 외에는 큰 차이 없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살펴보면 헤드램프 디자인이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다. 헤드램프의 쉐입, 즉 모양이 먼저 변했다. 기존에 각이 들어가 있던 디자인은 곧은 선형 디자인으로 변경, 인상이 더 진하고 날렵해졌다. 이러한 헤드램프 디자인은 모델 S나 로드스터 같은 테슬라 최고급 모델들의 헤드램프와 유사하게 디자인되었다.

다만 그 외에 후면부, 측면 실루엣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며, 각도상 전면부의 어떤 디자인적인 변화가 적용되었는지도 볼 수 없다. 다만 헤드램프의 변화가 주는 전면부의 인상 차이가 분명히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소비자들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테슬라 모델 S
테슬라 모델 X

더 극적인 변화를 바랬을까
네티즌 ‘뭐가 달라진 거지..’

다만 일부 네티즌은 실망하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조금 더 모델 X나 S와 같은 전면부 디자인을 갖길 바랐던 것으로 보이는데, 테슬라는 전면부 디자인을 단일한 패밀리룩으로 통일할 것이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가격대에 따른 디자인 차별화는 특히 고급 라인업 소비자들에게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네티즌은 이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헤드램프 하나만 바뀐 건데 생각보다 인상이 바뀌어서 놀랐다’라는 댓글을 단 반면, ‘여자친구가 오늘 뭐 바뀐 거 없냐고 할 때처럼 달라진 점을 찾아봐도 설명을 보고 나서야 알았다’라는 댓글도 찾아볼 수 있었다.

이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