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뺨치는 국산차 나온다”.. 신형 아이오닉 6, ‘대박’ 확정이라는 이유

현대차의 두 번째 전기 N 모델
아이오닉 6N, 힌트는 어디에?
고성능 전기차 새 막 열까

사진 출처 = ‘현대차’

현대차는 아이오닉 6 고성능 버전인 아이오닉 6N의 티저를 전격 공개하며 고성능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출격을 예고한 바 있다. 최근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페이스리프트 사양을 기반으로 하는 이번 N 트림은 성능만 향상시키는 것이 아니라는 걸 곳곳에 숨겨둬 마니아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은 차종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N을 뛰어넘는 진정한 순수 전기 N을 아이오닉 6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오닉 5N이 시장에 처음 공개된 순수 전기 N이었기 때문에, 여기서 지적된 문제점을 모두 보완하고 더 강화된 성능과 안정성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를테면 아이오닉 5N에서 시행된 브레이크 관련한 리콜과 같은 부분이 모두 보완되었으리라 기대하는 목소리가 크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카페 ‘남자들의 자동차 서울ll우디님’
사진 출처 = 네이버 카페 ‘남자들의 자동차 경기llHealer TV님’

대형 스포일러와 오버펜더
유감없는 고성능 아이오닉 6

테스트카와 티저 이미지 모두에서 시선을 잡은 건 대형 리어 스포일러다. 일반형 아이오닉 6과 비교하면 후면부 디자인이 훨씬 공격적으로 바뀐 것으로 보이며, 리어 범퍼와 테일게이트 하단부에 블랙 포인트가 적용돼 역동적인 인상을 준다. N의 상징과도 같은 퍼포먼스 블루 색상이 적용되어 한층 강렬한 인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당연하게도 아이오닉 6N은 외형에만 변화를 준 것이 아니다. 기존 아이오닉 5N에 탑재된 파워트레인 기반인 것은 이미 모두가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며, 최고 출력 650마력 이상, 최대 토크는 78.5kgf·m를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아이오닉 5 N과 동일한 수준이지만, 아이오닉 6가 더 낮고 가벼운 차체 구조를 갖는 만큼 실제 성능 체감은 훨씬 더 날카로울 가능성이 크다.

가속력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초 안팎이 예상되며, 전용으로 개발된 84kWh 대용량 배터리 팩이 탑재될 예정이다. 고속주행과 트랙 퍼포먼스를 염두에 둔 냉각 기술과 제어 소프트웨어도 강화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출처 = 네이버 카페 ‘남자들의 자동차 경기llHealer TV님’

실내도 영락없는 고성능 지향
가격 책정은 어느 정도일까?

아이오닉 6N은 외형부터 무시무시한 성능을 상정하지만, 내부 역시 고성능에 걸맞은 구성으로 다듬어질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변경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곳곳에 알칸타라 등의 고급 소재를 적용했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이는 멋 때문이 아니라 운전자가 진정한 N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소재다.

이번 아이오닉 6N의 등장은 현대차의 전동화 전략을 넘어,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를 잡겠다는 현대차의 야심이 엿보이는 모델이다. 앞서 시장에 등장한 아이오닉 5 N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데 이어, 더 낮고 부드러운 형태의 차체를 가진 아이오닉 6N은 퍼포먼스와 효율을 모두 잡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연히 국내 출시 예정이다. 가격은 기존 N 모델을 비추어 볼 때 7천만 원대 후반부터 시작될 가능성이 크며, 정부 보조금 혜택 여부에 따라 실구매가가 달라질 전망이다. 고성능 전기차에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오닉 6N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박어진 기자 Parkej@autopost.com